그제서야 요셉과 말하니라 (창세기 45장 1 ~ 15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회 작성일 25-03-06 17:05본문
서 론
사람은 관계가 양호해야 서로 말을 섞을 수 있습니다. 관계가 좋지 못하면 말을 섞을 수 없게 됩니다. 그리스도인은 안 좋은 관계를 개선하여 하나님의 사랑으로 말을 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관계를 원활하게 만들어 말을 하게 될까요?
본 론
1. 용서해야 말을 하게 됩니다.
안 좋은 관계를 개선하게 만드는 말은 바로 용서입니다. 용서를 하지 못하면 말을 섞을 수 없습니다. 요셉은 형제들에게 노예로 팔리는 일을 당하였습니다. 이 일로 처음 요셉이 형제들을 보았을 때는 마음에 근심이 있었으나 그가 용서하기로 작정하여 형제들에게 자신을 요셉이라 밝힌 후 아버지께서 살아 계시니이까 물으니 형들이 그 앞에서 놀라서 대답하지 못했습니다(창 45:3). 용서를 하고 용서를 받아야 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주와 대화하기 위해 주는 나를 용서하사 내가 떠나 없어지기 전에 나의 건강을 회복시키소서 기도해야 합니다(시 39:13). 우리는 스스로 조심하고 만일 형제가 죄를 범하거든 경고하고 회개하거든 용서해야 합니다(눅 17:3). 용서를 해야 말을 하게 됩니다.
2. 사랑을 느껴야 말을 하게 됩니다.
요셉이 말함을 형제들은 받아들이지 못해 감히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요셉은 그런 형제들에게 가까이 오소서 하니 그들이 가까이 갔습니다(창 45:4). 요셉은 형제들이 놀란 것을 알고 그들의 마음을 진정시키고자 그들로 가까이 오라 말한 것입니다. 그리고 요셉은 형제들에게 당신들이 나를 이 곳에 팔았다고 해서 근심하지 마소서 한탄하지 마소서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이다 고백했습니다(창 45:5). 요셉은 그의 아우 베냐민의 목을 안고 울었습니다(창 45:14). 요셉이 형들과 입 맞추며 안고 우니 형들이 그제서야 요셉과 말했습니다(창 45:15). 결국 사랑을 느낌으로 말미암아 막혔던 말문이 열린 것입니다. 사랑을 느껴야 말을 하게 됩니다.
3. 가족으로 받아줘야 말을 하게 됩니다.
요셉은 형제들에게 당신들은 속히 아버지께로 올라가서 아뢰기를 아버지의 아들 요셉의 말에 하나님이 나를 애굽 전국의 주로 세우셨으니 지체 말고 내게로 내려오라 말했습니다(창 45:9). 아버지의 아들들과 아버지의 손자들과 아버지의 양과 소와 모든 소유가 고센 땅에 머물며 나와 가깝게 하소서라고 하였으며(창 45:10), 흉년이 아직 다섯 해가 있으니 내가 거기서 아버지를 봉양 하리이다 아버지와 아버지의 가족과 아버지께 속한 모든 사람에게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나이다 하였습니다(창 45:11). 요셉은 다시 가족으로 받아줘서 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 론
관계를 개선해서 말을 하게 되려면, 용서를 해야 하고, 사랑을 느끼게 해야 하며, 가족으로 받아줘야 합니다. 예수의 가족으로 서로 말할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