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위해 고난 받으신 예수 그리스도 (이사야 53장 4 ~ 9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2회 작성일 24-04-11 16:44본문
서 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가 받아야 할 형벌을 대신 받으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죄에서 자유를 얻어 구원받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받으신 고난은 실로 큰 데 무엇 때문에 고난을 받으셨을까요?
본 론
1.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질고와 슬픔 때문에 고난을 받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져야할 질고를 지시고 우리가 당할 슬픔을 당하셨습니다(사 53:4). 인간은 죄로 말미암아 스스로 질고를 짊어지는 삶을 살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와는 자기의 죄로 말미암아 임신하는 고통이 더 크게 더해졌으며 아담은 그로 말미암아 땅이 저주를 받아 가시와 엉겅퀴가 있어 흙으로 돌아갈 때까지 얼굴에 땀을 흘려야 먹을 것을 먹게 되었습니다(창 3:16~19). 세상 속에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모든 인류의 질고입니다. 이 질고와 슬픔을 예수님께서 대신 당하여 주시사 우리는 자유함을 얻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질고와 슬픔 때문에 고난 받으셨습니다.
2.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허물 때문에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입니다(사 53:5). 찔림은 원어로 '구멍을 뚫는다'입니다. 예수님은 가시 면류관을 쓰시면서 그의 머리에 구멍이 나셨고,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손과 발에 구멍이 나셨으며, 옆구리에 창을 찔림으로 구멍이 나셨습니다. 그렇게 찔림을 당하신 이유는 우리의 허물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향해 지었던 모든 죄가 바로 우리의 허물입니다. 그 허물 때문에 하나님과 사람간의 관계가 단절이 되었지만 예수님께서 찔리심으로 우리의 허물이 해결되어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를 살리셨습니다(엡 2:1).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우리는 은혜로 구원 받았습니다(엡 2:5). 허물의 사함을 받고 자신의 죄가 가려진 자는 복이 있습니다(시 32:1). 그 복을 예수님께서 찔림을 당하시면서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허물 때문에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3.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죄악 때문에 고난을 받으셨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입니다(사 53:5). 상함은 원어로 '너무 밟혀 죽음의 문턱에 있음'을 의미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채찍에 맞으시고 가시 면류관을 쓰시고 손과 발에 못이 박히심으로 말미암아 완전히 상하셨습니다. 사람은 죄악을 범하므로 마음에 평화를 누리지 못하며 살아가지만 예수님께서 징계를 받으심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사람은 죄악으로 말미암아 병에 걸렸지만 예수님께서 채찍에 맞으심으로 우리는 나음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며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습니다(사 53:6). 그가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에도 그의 입을 열지 아니하였음이여 마치 도수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과 털 깎는 자 앞에서 잠잠한 양 같이 그의 입을 열지 아니하였습니다(사 53:7). 그래서 우리가 죄악을 용서 받고 구원 받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죄악 때문에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결 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질고와 슬픔 때문에 고난을 받으셨고, 우리의 허물 때문에 고난을 받으셨으며, 우리의 죄악 때문에 고난을 받으셨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