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옷을 입을까? (디모데전서 2장 8 ~ 10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82회 작성일 20-11-07 15:17본문
서 론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 마음가짐이 달라집니다. 예배를 드릴 때 입는 옷이 중요한 이유는 지금 입는 옷에 따라 예배에 대한 마음에 상당한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예배자는 어떤 옷을 입어야 할까요?
본 론
1. 단정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남자나 여자나 단정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디모데전서 2장 9절 상반절은 “또 이와 같이 여자들도 단정하게 옷을 입으며”라고 기록합니다. '단정한 옷'에 대한 원어적인 뜻은 '신령하다, 거룩하다, 선하다'는 뜻이 있습니다. 로마서 13장 13절은 “낮에와 같이 단정히 행하고 방탕하거나 술 취하지 말며 음란하거나 호색하지 말며 다투거나 시기하지 말고”라고 권면합니다. 단정한 옷을 입는다는 의미는 언제나 낮에와 같이 행하여 방탕하지 아니하며 술 취하거나 호색하거나 다투거나 시기하지 아니하는 것입니다. 곧 단정한 삶을 사는 것이 바로 단정한 옷을 입는 것과 같습니다. 단정한 삶을 사는 신앙인은 단정한 옷을 입게 됩니다. 경건과 단정한 삶으로 살아간다면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딤전 2:2). 데살로니가전서 4장 12절은 “이는 외인에 대하여 단정히 행하고 또한 아무 궁핍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라고 기록합니다. 우리가 단정한 삶을 살아갈 때 우리는 궁핍함이 없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2. 소박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남자와 여자 모두 소박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딤전 2:9 상반절). '소박하다'의 원어적 뜻은 '공손하다, 얌전하다, 고상하다'입니다. 공손한 삶을 살아갈 때는 하나님께서 나에게 일으키실 분을 가라앉히시고 허물을 용서해 주십니다(전 10:4). 하나님과 성도들 앞에 합당한 예절의 옷을 입을 때 그에게 소용되는 바를 도움 받게 됩니다(롬 16:2). 이런 예절 된 옷을 입기 위해서 금지된 옷은 땋은 머리와 금이나 진주나 값진 옷입니다(딤전 2:9 하반절). 왜냐하면 이런 옷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부함을 과시를 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여 사람들로부터 예배의 마음을 방해합니다. 소박한 옷으로 예배자의 마음을 자신과 예배에 참여하는 모든 성도들의 마음에 유익을 주어야 합니다.
3. 정절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
남자와 여자 모두 정절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딤전 2:9 상반절). ‘정절’의 원어적 의미는 '육체적 순결, 마음의 건전, 건강한 정신, 정숙함'입니다. 어학적 의미는 '여자의 굳은 절개'입니다. 여자가 한번 준 마음이 결코 변함이 없는 사랑과 같이 하나님께 드리는 마음에는 결코 변함이 없어야 진정한 믿음입니다. 이와 같은 신앙생활로 정절에 있어서는 믿음의 본이 되어야 합니다(딤전 4:12). 남자들은 분노와 다툼이 없이 거룩한 손으로 기도해야 합니다(딤전 2:8). 즉, 범죄하지 아니하는 정절의 삶을 살아야 기도에 능력이 있게 됩니다. 하나님을 경외한다 하는 자들은 선행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그것이 정절로 옷을 입은 자들의 모습입니다.
결 론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새 옷을 입은 자들과 함께 하십니다. 하나님의 새 옷인 단정한 옷, 소박한 옷, 정절의 옷을 입는 자들에게 하나님은 환난 날에 큰 도움이 되어 주십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