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누가 내 옷에 손을 대었느냐? (마가복음 5장 24 ~ 34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30회 작성일 20-07-11 14:47

본문

서 론

 예수님이 가시는 곳마다 큰 무리가 예수님을 에워쌌습니다. 본문 24절은 "이에 그와 함께 가실새 큰 무리가 따라가며 에워싸 밀더라", '큰 무리'라는 것은 셀 수 없을 만큼 큰 무리를 이야기 합니다. 그들은 밀고 당기며 어떻게든 예수님을 만져보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희한하게 "누가 내 옷에 손을 대었느냐?" 물으십니다. 그 이유는 능력이 나간 것을 스스로 느끼셨기 때문입니다(30). 그렇다면 우리는 예수님의 옷을 어떻게 만져야 치료를 받고 기적을 체험할 수 있을까요?

  

본 론

1. 간절한 마음을 가지고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대야 합니다.

 본문 25절은 "열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아 온 한 여자가 있어", 이 여인은 무려 12년을 혈루증을 앓았습니다. 혈루증이라는 것은 만성 자궁 출혈병을 이야기 합니다. 이 여인은 이 병으로 인해 기진맥진하고 날마다 지쳐갔습니다. 이 여인은 너무나도 간절했습니다. 수많은 의사들을 만나고, 유명하다는 의사들은 다 찾아다녔습니다. 그러나 그녀에게는 아무 효험도 없었고 모든 것을 다 허비하고 있었습니다(26). 그러나 이 때 이 여인에게 소문이 들립니다. 본문 27절은 "예수의 소문을 듣고 무리 가운데 끼어 뒤로 와서 그의 옷에 손을 대니",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었지만 이 여인보다 간절한 사람은 없었습니다. 우리는 이 여인처럼 간절함이 있어야 합니다. 기도할 때도, 예배할 때도 이 여인처럼 간절해야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잠언 8 17절은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오늘 우리가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찾을 때 하나님은 우리를 만나주시고 문제를 해결해주십니다.


2. 희망을 가지고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대야합니다.

 예수님의 능력을 믿는 사람은 예수님께 희망을 두어야 합니다. 이 여인은 살겠다고 훌륭하다는 의사들은 다 찾아갔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병을 고칠 수 있는 사람은 없었고, 재물을 허비하였으며, 병이 더 깊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성경은 "중하여 졌던 차에, 예수의 소문을 듣고"(26)라고 기록합니다. 모든 것을 잃었던 이 여인은 예수님의 소문을 듣고 소망을 두기 시작합니다. 많은 의사들은 고치지 못했지만 예수님은 고쳐주실 것이라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대자 이 여인은 자신이 나음 받는 것을 느꼈습니다(29). 우리는 이 여인처럼 예수님께 희망을 두어야 합니다. 예수님께 희망을 두는 자만이 기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본문 32절은 "예수께서 이 일 행한 여자를 보려고 둘러 보시니", 예수님은 자신에게 희망을 두고 찾아온 여인이 누군지 찾으셨습니다. 오늘 예수님께서는 예수님께 희망을 두는 자, 예수님께 소망을 두는 자를 찾고 계십니다. 삶이 절망스럽고 희망이 없을 때 우리는 예수님의 옷을 만져야 합니다.

 

3. 믿음을 가지고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대야 합니다.

 이 여인에게는 희망도 없고, 누구도 믿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라는 분의 소문을 듣자 믿음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예수님만이 자신을 치료할 자라고 확신했습니다. 본문 28절은 "이는 내가 그의 옷에만 손을 대어도 구원을 받으리라 생각함일러라", 이것이 바로 믿음입니다. 우리도 이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예수님의 옷자락만 잡아도 나을 것이란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이러한 믿음의 사람들을 찾고 계십니다. 본문 33절은 "여자가 자기에게 이루어진 일을 알고 두려워하여 떨며 와서 그 앞에 엎드려 모든 사실을 여쭈니", 여인은 자신이 나음 받은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려워 떨며 예수님께 모든 사실을 말했습니다. 아무 믿음 없이, 생각 없이 기도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을 확인하시고 응답해주십니다. 본문 34절은 "예수께서 이르시되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예수님은 믿음을 보시고 세 가지를 주셨습니다. 첫째는 구원, 둘째는 평안, 셋째는 건강입니다. 우리는 믿음 안에서 구원과 평안과 건강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결 론

 예수님의 치료와 기적을 원한다면, 간절한 마음과 희망, 믿음을 가지고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대야 합니다. 이 세 가지를 기억함으로 오늘 예수님의 치료와 기적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