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있는 삶 (빌립보서 4장 10절~13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331회 작성일 20-06-10 09:43본문
서 론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어딜 가든 능력 있고 사랑 받는 삶을 살기를 원하십니다. 오늘 본문은 능력 있게 사는 방법에 대해 세 가지를 이야기 합니다.
본 론
1. 나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채워야 능력있는 삶을 살게 됩니다.
본문 13절은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여기서 등장하는 '내게'는 하나님의 능력을 받기 전 '나'의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나의 부족함을 알아야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부족함을 모르고 과신하다가 영적인 침체에 빠지게 됩니다. 우리는 나 자신을 알아야 합니다. 창세기 2장 7절은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성경은 우리의 존재를 향해 '흙'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가치가 없는 흙에 하나님이 생령을 부어주셔서 능력 있는 존재가 된 것입니다. 우리는 연약한 나를 인정해야합니다. 그리고 나의 연약한 부분을 놓고 하나님 앞에 기도해야합니다. "하나님 나의 성격을 고쳐주시옵소서", "하나님 나의 건강을 고쳐주시옵소서", "하나님 나에게 물질을 더하여 주시옵소서"야고보서 1장 5절은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하나님은 지혜를 구하는 자에게 후히 주십니다. 부족함을 깨달았다면 하나님께 부족함을 채워달라고 기도해야합니다. 하나님께 기도할 때 나의 연약함을 강하게 하시고, 무능력한 삶을 능력 있는 삶으로 바꿔주실 줄 믿습니다.
2. 능력 주시는 분 안에 있어야 능력 있는 삶을 살게 됩니다.
본문 13절은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능력은 나의 손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손에 있습니다. 우리는 능력 있는 분과 함께 살 때 그 능력 안에 살아갈 수 있습니다. 욥기 40장 9절은 "네가 하나님처럼 능력이 있느냐 하나님처럼 천둥 소리를 내겠느냐", 하나님처럼 능력이 없다면 능력 있으신 하나님 안에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능력 있는 아빠 아버지가 계십니다. 아빠 아버지 되신 하나님의 능력을 구할 때 연약한 우리의 삶이 강해지게 됩니다. 시편 105편 4절은 "여호와와 그의 능력을 구할지어다 그의 얼굴을 항상 구할지어다", 우리는 하나님만 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갖고 계시는 능력까지 구해야합니다. 내가 부족하고 연약하고 힘이 없으므로 하나님의 능력을 구하고 하나님의 능력 안에 살아가야 합니다. 본문 11~12절은 "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니라 어떠한 형편에든지 나는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나는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 곧 배부름과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처할 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이 고백은 하나님의 능력 없이 불가능합니다. 하나님의 능력 안에 있을 때 불안함을 이기고 죄악을 이기며 만족하는 삶을 살게 될 줄 믿습니다.
3. 능력을 받아야 능력 있는 삶을 살게 됩니다.
본문 13절은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여기서 '내게'는 하나님의 능력을 받기 전의 '나'의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나중에 나오는 '내가'라는 말은 하나님의 능력을 받은 '나'를 이야기합니다. 무능력한 내가 능력 있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야합니다. 에베소서 3장 16절은 "그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오며", 성령이 오시면 우리의 속사람을 강건하게 하시고 우리의 겉사람도 능력 있게 해주십니다. 능력은 하나님께로부터 받아야합니다. 하나님께 능력을 받을 때 나를 공격하는 사탄과 마귀가 굴복하게 됩니다. 이사야 40장 29절은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 ‘피곤하다’는 이야기는 무능력해졌다는 이야기입니다. 피곤하다는 이야기는 감당할 힘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런 사람에게 하나님의 능력을 더하십니다. 우리는 능력 받기 전의 삶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으로 힘 있는 삶을 살아야 될 줄 믿습니다.
결 론
하나님은 우리가 능력 있게 살기를 원하십니다. 나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채우고, 능력 주시는 분 안에 있을 때, 또한 하나님의 능력을 받을 때 능력 있는 삶을 살게 될 줄 믿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