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도 사는 것을 믿는 자가 되라 (요한복음 11장 23~27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60회 작성일 20-04-24 19:39본문
죽어도 사는 것을 믿는 자가 되라 (요한복음 11장 23~27절)
서 론
겨울에 모두 죽었던 꽃들이 봄이 되면서 다시 살아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꽃은 죽어도 다시 살 수 있다는 소망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존재입니다. 예수님은 죽은 나사로를 살리실 때 "죽어도 살겠고"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오늘날 우리를 향해서도 “이것을 네가 믿느냐”고 묻고 계십니다. 죽어도 다시 사는 진리를 믿는 자에게 어떤 결과가 있을까요?
본 론
1. 죽어도 사는 것을 믿는 자에게는 행복이있습니다.
행복을 극도로 느끼는 사람들이 간혹 하는 말은 "죽어도 좋다"라는 말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마르다에게 오라비가 다시 살아난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 11:23). 이 말을 믿은 마르다의 마음속에는 세상이 줄 수 없는 행복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믿음이 있는 자들은 죽음을 앞두고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천국이 기다리고 있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신약에는 부활을 부인하는 무리들이 등장합니다. 이들은 사두개인, 고린도교인, 후메네오와 빌레도라는 자들이었습니다(마 22:23; 고전 15:12~13; 딤후 2:17~18).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부활의 행복은 우리 안에 믿음으로 존재합니다. 죽어도 다시 사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죽어도 다시 사는 것을 믿으면 행복해집니다. 죽어도 다시 사는 것을 믿으면 평안해집니다. 죽어도 다시 사는 것을 믿을 때 영생을 얻게 되는 줄 믿습니다.
2. 두 번째로 죽어도 사는 것을 믿는 자는 생명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라고 말씀하십니다.(요 11:25). 예수님은 부활이요 생명이십니다. 그 분을 믿는 자는 죽어도 다시 사는 은혜가 있습니다. 생명과 은혜는 모두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입니다(욥 10:12). 생명을 구하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생명을 주시고, 그가 영원히 장수하도록 해주십니다(시 21:4). 우리는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이 땅에서 건강하게 살게 하시고, 이 땅에서 생명력 있게 살게 하여 주시고, 그리고 이 땅에서 벗어나 육체의 죽음을 맞이했을 때 영원한 장수, 영원한 천국, 영생을 누리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죽어도 다시 사는 것을 믿는 자에게는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따르며 영원히 하나님의 집에 거하는(시 23:6) 축복의 삶을 살게 될 줄 믿습니다.
3. 죽어도 사는 것을 믿는 자에게는 희망이 있습니다.
부활이 없다고 하는 사람에게는 희망이 없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 11:26).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지만 그 후에는 심판도 있습니다(히 9:27). 그 심판에 따라 영원히 살지 죽을지 결정이 됩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 자는 영원히 살 희망을 갖게 되지만 그것을 믿지 아니한 사람은 그 희망이 사라집니다. 하나님을 잊어버린 자는 희망이 무너지는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욥 8:13). 죽어도 다시 사는 희망을 갖게 되면 그 안에서 안전하게 살게 되고 그 희망 안에서 평안하며 그 희망 안에서 쉼을 얻게 됩니다(욥 11:18).. 주님께서 우리에게 물어보실 때 우리는 고백해야 합니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요 11:27). 그것을 고백하는 자들에게는 죽어도 다시 사는 희망이 존재할 줄 믿습니다.
결 론
죽어도 다시 사는 것을 믿는 자에게는 세 가지 결과가 있습니다. 첫째, 행복이 있습니다. 둘째, 생명이 있습니다. 셋째, 희망이 있습니다. 오늘 죽어도 다시 사는 것을 믿음으로 이 세 가지 모두를 얻게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