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를 할 줄 아는 사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84회 작성일 19-11-23 12:41본문
제목 : 기도를 할 줄 아는 사람
본문 : 하박국 2장 1-8절
날짜 : 2019. 10. 06
서 론
오늘 말씀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기도 할 줄 아는 사람으로 기도하게 될지, 기도할 줄 아는 사람에 대해서 세 가지 생각을 해보려고 합니다.
본 론
1. 기도를 할 줄 아는 사람은 응답이 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어떤 일에 대해서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차이는 기다릴 줄 아는 사람은 일을 잘 하는 사람이고 기다릴 줄 모르는 사람은 그 일을 성취하지 못합니다. 기다릴 줄 아는 사람 그 사람이 성공할 줄 아는 사람이고 무엇인가 만들어 낼 줄 아는 사람입니다. 기도를 못하는 사람의 특징이 기다릴 줄 모른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이것저것 달라고 기도하다가 응답이 오지 않으면 바로 일어서서 교회를 나가고 믿음 생활을 포기하고 하나님을 멀리하는 사람이 얼마든지 있다는 것입니다. 본문 말씀 3절에는 하나님의 정한 때가 있고, 더딜지라도 기다리고, 그 정한 때에는 지체하지 않고 반드시 응하리라고 나옵니다. 그런고로 우리가 기도를 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기다릴 줄 알아야 합니다. 서두르지 말아야 합니다. 때 쓰지도 말아야 합니다. 억지 부리지도 말아야 합니다. 조금 더 기다려야 합니다. 기다릴 줄 아는 사람은 하나님께 맡기며 기다립니다. 우리는 잠잠히 불평하지 말고,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것을 우리는 믿음의 눈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신뢰하기 때문에 그 역사하시는 것을, 그 기적을 이루는 것을 우리는 참고 기다려야 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조금만 더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면서 조금만 더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기다릴 줄 아는 사람이 기도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2. 기도를 할 줄 아는 사람은 믿음으로 기도합니다.
기도 응답을 받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믿음으로 기도해야 될 줄 믿습니다. 믿음이 없이는 절대로 기도의 응답을 가져올 수가 없습니다. 내가 아무것도 안 믿는데 믿지 않는데 어떻게 기도의 응답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믿음으로 기도해야 응답이 옵니다. 문제의 산이 있습니까? 여러분의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그 문제의 산을 바다로 옮기는 것이 바로 믿음의 기도입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의심하지 아니하고 믿음을 가지고 이렇게 선포하면! 기도하면! 이 산더러 들려 저 바다 옮겨져라 해도 옮겨진 다는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에게 지금 필요한 것이 믿음입니다. 기도는 믿음 없이는 절대로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허공을 치는 메아리와 같습니다. 믿음이 있어야 하늘 보좌를 움직이고,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고, 믿음이 있어야 기적이 일어나고, 믿음이 있어야 환경이 변화되고, 믿음이 있어야 우리의 삶에 치료의 역사가 일어나게 될 줄 믿습니다. 할렐루야! 그러므로 저와 여러분에게 지금 필요한 것이 믿음인 줄 믿습니다. 우리는 교만한 마음을 버리고 기도해야 하고, 정직한 마음으로 기도해야 하고, 믿음으로 기도하면 기도는 반드시 응답을 받을 줄 믿습니다. 기도할 줄 모르는 사람, 응답받지 못하는 사람은 믿음 없이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기도할 줄 아는 사람, 기도할 때마다 응답받는 사람은 믿음으로 기도하는 사람인 줄 믿습니다.
3. 기도를 할 줄 아는 사람은 욕심을 버리고 기도합니다.
기도를 방해하는 것 중에 가장 큰 것이 바로 불신입니다. 두 번째로 기도를 방해하는 것이 탐심입니다. 욕심으로 정욕으로 구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응답하지 않으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두 가지만 빼면 자동으로 응답을 받을 줄 믿습니다. 욕심과 탐심을 가지고 살아가면 본문말씀 7절에 세 부류의 사람이 나옵니다. 첫 째 너를 억누르는 자들이 갑자기 일어날 것이고, 두 번째 괴롭힐 자들이 잠에서 깨어나서 너에게 다가올 것이다. 세 번째 그들이 너희 것을 노략질 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욕심으로 채워진 것, 악하게 채워진 것은 다 뺏긴단 얘기입니다. 여러분 잘못된 것은 먹지 말아야 합니다. 합당하게 먹을 것, 내가 땀 흘리고, 노력하고, 최선을 다해서 내가 노력한 대가로 직분을 받고 권력을 받은 것이 합당한 것입니다. 만약에 탐심과 욕심을 가지고 무엇인가 잘못된 것을 얻었다면 여기 성경대로 세 부류의 사람이 나타나서 다 뺏어간다고 얘기합니다. 욕심을 버리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을 비우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있는 것에 감사하며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인생에 있어서 자꾸 힘이 들어갑니다. 더 가지려고 하고 더 박수 받으려고 하고 교만 떨려고 하니까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진실로 욕심을 빼고 기도하면 하나님께서는 아름답고 좋은 것으로 우리에게 넉넉히 채워주시고 넘치도록 갚아 주실 줄 믿습니다.
결 론
기도할 줄 아는 사람은 세 가지, 첫 째 응답이 올 때까지 기다릴 줄 아는 사람, 두 번째 믿음으로 기도하는 사람, 세 번째 욕심을 버리고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오늘부터 이렇게 기도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서 기도해서 하나님 앞에서 늘 응답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