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여호와 하나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23회 작성일 19-11-23 12:18

본문

제목 : 여호와 하나님

본문 : 이사야 4028-31

날짜 : 2019. 06.30

 

서 론

하나님은 우리 삶속에 평안도 주시고, 치료도 주시고, 승리도 주시고, 우리를 의롭게 하시는 은혜로운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어떻게 하면 하나님과의 관계를 잘 해서 은혜와 복을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 론

1. 여호와 하나님을 알고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누구냐고 물으신다면 여러분이 대답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본문 이사야 4028절에 하나님은 1) 영원하신 하나님이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죽음도 보지 않고 영원히 살 것이라고 했습니다. 2)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성경 제일 첫 번째 첫 구절이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입니다. 이 말뜻은 창조주 하나님을 믿고 성경을 읽으라는 것입니다. 믿음이 있으면 성경이 읽혀지고 이해될 것이고 성경에 있는 모든 은혜가 우리 삶 속에 있게 될 줄 믿습니다. 3)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피곤치 않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 하나님은 우주 만물을 창조하셨어도 곤비치 아니하시고 피곤치도 않으시고 넉넉한 힘을 가지고 지금도 우리를 보호해 주실 줄 믿습니다. 4) 여호와 하나님은 명철이 한이 없으신 분이십니다. 요즘에 가장 무서운 병이 바로 치매입니다. 세상 똑똑한 분도 치매에 걸리니 아무것도 못 알아보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우리 인생은 똑똑한 것 같아도 똑똑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 앞에서 교만하지 말아야 합니다. 명철하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해야 합니다. 성경은 여호와를 알자고 합니다. 힘써 알자고 이야기 합니다. 하나님을 알아야 기도를 할 수 있고, 하나님을 알아야 예배를 드릴 수 있고, 하나님을 알아야 하나님과 동행을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2. 여호와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전도서 18절 말씀에 모든 만물이 피곤하다고 합니다. 지구뿐만 아니라 사람도 피곤합니다. 우리 인생은 피곤합니다. 직장도, 사업도, 공부도, 연애도 사람만나는 것도 다 피곤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피곤할 때 하나님을 만나야 하는 것입니다. 피곤할 때 피곤치 않으시는 분을 만나야 하는 것입니다. 피곤 할 때 피곤한 사람을 만나는 것은 무익합니다. 피곤치 아니하시고 곤비치 아니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고백하고 하나님을 찾으면 본문 29절처럼 피곤한 자에게 능력을 주시고, 무능한 자에게 힘을 주실 줄 믿습니다. 삶이 피곤하고 고단할 때, 낙심되고 절망 될 때, 쓰러질 때 사람에게 손 벌리지 말고 피곤치도 아니하시고 곤비치도 아니하시는 창조주 하나님의 손을 붙잡고 일어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 여호와 하나님을 앙망해야 합니다.

본문 31절에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하는 자, 하나님이 좋으신 하나님이며 능력의 하나님이신 것을 믿고 의지하는 자는 흔들림 없이 기다린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워진다는 것입니다.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에게는 1) 제일 먼저 새 힘이 생긴다고 합니다. 새 힘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힘입니다. 성령의 힘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의 힘인 것입니다. 바로 하나님의 힘으로 살아가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그렇다면 곤비치 않습니다. 피곤해지지도 않고 쓰러지지도 않고 넘어지지도 않습니다. 2)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독수리가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라고 합니다. 폭풍이 오면 다른 동물들은 숨기 바쁜데 이 독수리는 폭풍이 오면 폭풍을 뚫고 높은 곳으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믿음의 날개 짓을 하고 세상을 살아간다면 우리에게 어떤 폭풍도, 어떤 시련도, 어떤 고난도 믿음의 날개 짓으로 그것을 뚫고 이겨낼 줄 믿습니다. 3)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달음박질해도 곤비치 않는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말씀 속으로 들어가면 성령이 오셔서 성령의 능력으로, 말씀의 능력으로 우리 속사람이 능력이 강건해져서 우리 인생의 삶이 더욱 더 여유로워지고 모든 일을 할 수 있게 되고 승리할 줄 믿습니다. 곤비치 않는다는 것입니다. 4)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걸어가도 피곤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내가 하나님 안에서 속사람이 강건해지면 스트레스를 이길 수 있습니다. 내 속사람이 평안하면 육체도 평안해 집니다. 그러다 보면 우리 삶 속에 질병을 이기고 환경을 이기고 주님 안에서 오래 살줄을 믿습니다.

 

결 론

여호와 하나님 그 하나님과 어떤 관계를 갖고 살아야 합니까? 첫째로 여호와를 제대로 알고 믿어야 합니다. 둘째는 여호와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셋째로는 여호와 하나님을 앙망해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