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믿음의 사람은... (로마서 12장 12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6-01-29 16:53

본문

서 론

믿음의 사람은 세상 사람과의 확실한 분별이 있어야 합니다. 상황과 환경에 의해 그 마음과 정신이 지배를 당하지 아니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많은 상황과 환경으로 낙심하지만 믿음의 사람들은 확실히 구별된 특징이 있습니다.

 

본 론

1. 믿음의 사람은 소망 중에 즐거워합니다. 

그리스도인이 즐거워하는 이유는 상황과 환경이 좋아서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안에 있는 소망으로 말미암아 즐거워합니다. 믿음의 사람은 소망 중에 즐거워합니다(12:12 상반절). 소망 중에 즐거워하지 못하면 항상 기뻐 할 수 없습니다. 소망 중에 즐거워하지 못하면 상황과 환경의 지배를 받아 소망 없는 삶을 살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다윗은 자신의 소망을 주께 있다 선언하면서 이제 자신은 다른 무엇을 바라지 않는다 고백합니다(39:7). 고라 자손은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고백하였습니다(43:5). 바울은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4:4). 선포했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소망으로 즐거워해야 함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2. 믿음의 사람은 환난 중에 참습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환난 중에 참을 수 없고 무너지기 일수 입니다. 물질이 풍족한 자라도 유명인이라도 덕을 쌓은 사람이라도 권력자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람은 환난 중에 참습니다. 참지 못하는 것은 믿음의 부족을 나타냅니다. 환난 중에 참는 것이 믿음의 사람입니다(12:12 중반절). 바울은 또 수고하여 친히 손으로 일을 하며 모욕을 당한즉 축복하고 박해를 받은즉 참으라 말하였습니다(고전 4:12). 우리도 길이 참고 마음을 굳건하게 해야 합니다. 주의 강림이 임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5:8). 믿음의 사람이 인내가 필요함은 믿음의 사람이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하신 것을 받기 위함입니다(10:36). 그러므로 우리 담대함을 버리지 말아야 할 것은 이것이 큰 상을 얻게 하기 때문입니다(10:35). 믿음의 사람은 환난 중에 참아야 합니다. 

 

3. 믿음의 사람은 기도에 항상 힘씁니다.

믿음의 사람은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씁니다(12:12). 예수님께서는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셨습니다(9:29). 다윗은 눈물의 기도자로서 여호와께서 내 간구를 들으셨음이여 여호와께서 내 기도를 받으시리로다 고백하였습니다(6:9). 다윗의 삶에 고난이 없던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가 낙담하지 아니하고 기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삶을 살았던 이유가 있습니다. 그는 환난 중에 낙심으로 떨어지려 할 때마다 하나님께 기도로 부르짖었습니다. 그렇게 주의 종이 하나님께 부르짖으니 하나님께서 그의 종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주셨기 때문에 다윗은 환난 중에도 기뻐할 수 있었습니다. 믿음의 사람은 기도에 항상 힘씁니다. 

 

결 론

믿음의 사람은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씁니다. 이런 믿음의 사람으로 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