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디모데전서 6장 9 ~ 19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회 작성일 25-12-11 17:27

본문

서 론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택한 자를 향하여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라고 부르십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세상에 따라 사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 


본 론

1.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피할 것은 피하고 따를 것은 따르라. 

하나님의 사람은 피할 것은 피하고 따를 것은 따라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라야 합니다(딤전 6:11). 부하려 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 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욕심에 떨어집니다. 곧 사람으로 파멸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입니다(딤전 6:9). 하나님의 사람은 이런 탐심을 피해야 합니다.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어 이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찌르게 됩니다(딤전 6:10). 하나님의 사람은 하나님의 가치관들을 따르고 세상의 욕심은 피해야 합니다.

 

2.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선한 싸움을 싸우라  

하나님의 사람이라면 쓸데없는 세상의 싸움이 아닌 선한 싸움을 싸워야 합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워 영생을 취해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하나님의 사람은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해야 합니다(딤전 6:12). 우리는 하나님께 복종하여 마귀를 대적해야 합니다. 마귀를 대적하면 마귀는 하나님의 사람을 피합니다(4: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까지 흠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이 이 명령을 지켜야 합니다(딤전 6:14). 나의 욕심을 위해서 싸우는 것이 아닌 하나님의 뜻을 위하여 싸워야 합니다.

 

3.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하나님의 사람은 이 세상에 소망을 두지 말고 하나님께 소망을 두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이 세대에서 부한 자들을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어야 합니다(딤전 6:17). 하나님께 소망을 두는 사람은 세상에 소망을 두는 사람과 다르게 살아갑니다. 땅의 것을 차지하기 위해 악행을 행하지 아니합니다.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 합니다(딤전 6:18). 하나님의 사람에게는 이것이 장래에 자기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하는 것입니다(딤전 6:19). 하나님의 사람은 하나님께 소망을 둡니다.

  

결 론

하나님의 사람은 피할 것은 피하고 따를 것은 따르며 선한 싸움을 싸우고 하나님께 소망을 두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