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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전서 강해 (제64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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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3회 작성일 24-11-06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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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전서 12>

5. 성령의 9가지 은사 (3) (고전 12:10)

(고전 12:10) 어떤 사람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사람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5) 능력 행함의 은사

능력 행함의 은사를 다른 성경들은 기적 행하는 능력으로 번역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성령의 역사를 통해 인간이 상상할 수 없는 방법으로 기적적인 일을 행하신다.

귀신을 쫓아내기도 한다.

(19:12) 심지어 사람들이 바울의 몸에서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그 병이 떠나고 악귀도 나가더라

불구로 만들기도 한다.

(13:8-12) 이 마술사 엘루마는 (이 이름을 번역하면 마술사라) 그들을 대적하여 총독으로 믿지 못하게 힘쓰니 바울이라고 하는 사울이 성령이 충만하여 그를 주목하고 이르되 모든 거짓과 악행이 가득한 자요 마귀의 자식이요 모든 의의 원수여 주의 바른 길을 굽게 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겠느냐

보라 이제 주의 손이 네 위에 있으니 네가 맹인이 되어 얼마 동안 해를 보지 못하리라 하니 즉시 안 개와 어둠이 그를 덮어 인도할 사람을 두루 구하는지라 이에 총독이 그렇게 된 것을 보고 믿으며 주 의 가르치심을 놀랍게 여기니라

죽음까지도 가져 온다.

(5:3-6) 베드로가 이르되 아나니아야 어찌하여 사탄이 네 마음에 가득하여 네가 성령을 속이고 땅 값 얼마를 감추었느냐 땅이 그대로 있을 때에는 네 땅이 아니며 판 후에도 네 마음대로 할 수가 없더냐 어찌하여 이 일을 네 마음에 두었느냐 사람에게 거짓말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께로다 아나니 아가 이 말을 듣고 엎드러져 혼이 떠나니 이 일을 듣는 사람이 다 크게 두려워하더라 젊은 사람들이 일어나 시신을 싸서 메고 나가 장사하니라

(5:7-11) 세 시간쯤 지나 그의 아내가 그 일어난 일을 알지 못하고 들어오니 베드로가 이르되 그 땅 판 값이 이것뿐이냐 내게 말하라 하니 이르되 예 이것뿐이라 하더라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어 찌 함께 꾀하여 주의 영을 시험하려 하느냐 보라 네 남편을 장사하고 오는 사람들의 발이 문 앞에 이르렀으니 또 너를 메어 내가리라 하니 곧 그가 베드로의 발 앞에 엎드러져 혼이 떠나는지라 젊은 사람들이 들어와 죽은 것을 보고 메어다가 그의 남편 곁에 장사하니 온 교회와 이 일을 듣는 사람 들이 다 크게 두려워하니라

6) 예언의 은사

예언함은 헬라어 프로페테이아인데 미리 경고하다” “다른 사람을 위하여 말하다” “말을 토하여 내다라는 뜻이다. 앞으로 이루어질 일에 대한 하나님의 계시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은사를 말한다. 선지자직과 관련된 성령의 은사다.

초대교회에서도 지금도 이 예언의 은사를 잘못 사용하여 교회와 사회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사람들 이 있다. 특히 이단들이나 사이비 종교에서 많이 잘못 되게 사용하고 있다.

예언은 돈 벌이로 사용해도 안 되고 예언을 사사로이 풀어도 안 된다.

(벧후 1:20) 먼저 알 것은 성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예언은 하나님 뜻 가운데서 와야 하고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이 해야 한다.

(벧후 1:21)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라

예언의 말씀은 순수하게 그대로 받아야 한다. 만약 인간의 생각으로 예언의 말씀에 더하거나 빼면 벌을 받게 된다.

(22:18-19)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 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사도 바울은 예언의 은사를 매우 고귀한 은사로 여겼다.

(고전 14:1) 사랑을 추구하며 신령한 것들을 사모하되 특별히 예언을 하려고 하라

예언의 내용

미래의 사건에 대한 예고

(41:25-32) 요셉이 바로에게 아뢰되 바로의 꿈은 하나라 하나님이 그가 하실 일을 바로에게 보이 심이니이다 일곱 좋은 암소는 일곱 해요 일곱 좋은 이삭도 일곱 해니 그 꿈은 하나라 그 후에 올라 온 파리하고 흉한 일곱 소는 칠 년이요 동풍에 말라 속이 빈 일곱 이삭도 일곱 해 흉년이니 내가 바 로에게 이르기를 하나님이 그가 하실 일을 바로에게 보이신다 함이 이것이라 온 애굽 땅에 일곱 해 큰 풍년이 있겠고 후에 일곱 해 흉년이 들므로 애굽 땅에 있던 풍년을 다 잊어버리게 되고 이 땅 이 그 기근으로 망하리니 후에 든 그 흉년이 너무 심하므로 이전 풍년을 이 땅에서 기억하지 못하게 되 리이다 바로께서 꿈을 두 번 겹쳐 꾸신 것은 하나님이 이 일을 정하셨음이라 하나님이 속히 행하시 리니

(49:1) 야곱이 그 아들들을 불러 이르되 너희는 모이라 너희가 후일에 당할 일을 내가 너희에게 이르리라

경고성 예언

(58:1) 크게 외치라 목소리를 아끼지 말라 네 목소리를 나팔 같이 높여 내 백성에게 그들의 허 물을, 야곱의 집에 그들의 죄를 알리라

종교적 교훈이 있는 예언

(2:3) 많은 백성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며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 자 그가 그의 길을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 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니라

도덕적 권면이 있는 예언

(1:16-17) 너희는 스스로 씻으며 스스로 깨끗하게 하여 내 목전에서 너희 악한 행실을 버리며 행 악을 그치고 선행을 배우며 정의를 구하며 학대 받는 자를 도와 주며 고아를 위하여 신원하며 과부 를 위하여 변호하라 하셨느니라

감추인 것을 계시하기 위한 예언

(40:5-8) 옥에 갇힌 애굽 왕의 술 맡은 자와 떡 굽는 자 두 사람이 하룻밤에 꿈을 꾸니 각기 그 내용이 다르더라 아침에 요셉이 들어가 보니 그들에게 근심의 빛이 있는지라 요셉이 그 주인의 집에 자기와 함께 갇힌 바로의 신하들에게 묻되 어찌하여 오늘 당신들의 얼굴에 근심의 빛이 있나이까 그 들이 그에게 이르되 우리가 꿈을 꾸었으나 이를 해석할 자가 없도다 요셉이 그들에게 이르되 해석은 하나님께 있지 아니하니이까 청하건대 내게 이르소서

 

예언은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자가 해야 하며 절대로 자신의 생각과 뜻이 들어가서는 안 되며 사사로이 풀어도 안 된다. 오직 교회와 성도들의 유익을 위해 써야 하며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려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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