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너희도 마음을 넓히라 (고린도후서 6장 1 ~ 13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63회 작성일 23-03-23 16:59

본문

서 론 

 속이 좁은 사람을 일컬어 '밴댕이 소갈딱지'라고 합니다. 내장이 작은 밴댕이는 그물에 걸려 바다에서 건져지면 바로 죽습니다. 속이 좁은 사람의 삶은 여유가 없고 예민합니다. 마음이 좁다면 재건축을 하여 마음을 넓혀야 삶이 달라지고 여유 있게 됩니다. 또한 마음을 넓히면 서로 화목할 수 있게 됩니다. 마음을 넓히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본 론  

1.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야 마음이 넓어 집니다. 

 은혜를 받은 사람은 마음이 넓어지고 여유가 있어 다른 사람을 수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자로서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이 받으면 안 됩니다(고후 6:1).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지금은 구원의 날입니다(고후 6:2).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하나님께 찬양 드림으로 은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은혜를 받을 때 마음은 넓어집니다. 은혜는 받은 만큼 마음이 넓어집니다. 마음이 넓어진 만큼 삶의 여유가 생기고 그 여유에서 행복이 채워지게 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사람은 받은 직분이 비방을 받지 않게 하려고 무엇에든지 아무에게도 거리끼지 않게 해야 합니다(고후 6:3). 바울과 바나바는 유대인과 유대교에 입교한 경건한 많은 사람들을 향하여 항상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있으라고 권하였습니다(13:43). 하나님의 은혜를 항상 받아야 마음이 언제나 넓어져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2. 연단을 통해 마음이 넓어집니다.

 매끄러운 조약돌은 끝없이 바다에서 많은 시간을 연단 받아 뾰족하게 모난 부분이 깎였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이 직업을 가지기 위해서는 그 직업에 맞게 연단을 해내야 비로소 그 직업에 맞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넓은 마음은 연단을 통해 모든 모난 마음이 깎여질 때 비로소 넓어집니다. 모세는 40년 동안 광야에서 자신의 모든 모습이 깎여지는 연단을 겪고 나서야 지도자로 쓰임 받았습니다. 자신이 깨어지지 않으면 자신의 자아로 말미암아 시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도가니는 은을 풀무는 금을 연단하거니와 하나님은 마음을 연단하십니다(17:3).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넓히시는 분이십니다.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룹니다(5:4). 연단을 잘 받아 넓은 마음으로 큰 소망을 품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일꾼으로 자천하여 많이 견디는 것과 환난과 궁핍과 고난과 매 맞음과 갇힘과 난동과 수고로움과 자지 못함과 먹지 못하는 연단을 받았습니다(고후 6:4~5).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컸기에 큰 연단을 받을 수 있었고 더 큰 마음으로 더 큰 사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연단을 잘 받아 더 큰 마음으로 더 큰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야 합니다.

  

3. 성령과 말씀을 통해 마음이 넓어집니다.

 사람이 자신의 의지로 마음을 넓힐 수 없습니다. 깨끗함과 지식과 오래 참음과 자비함과 성령의 감화와 거짓이 없는 사랑으로 마음을 넓힐 수 있습니다(고후 6:6). 성령으로 충만하면 무명한 자 같으나 유명한 자요 죽은 자 같으나 살아 있고 징계를 받은 자 같으나 죽임을 당하지 아니하고 근심하는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고 아무 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입니다(고후 6:9~10). 이 모든 것이 진리의 말씀과 하나님의 능력으로 의의 무기를 좌우에 가졌기에 가능한 것입니다(고후 6:7). 성령이 충만한 사도 바울은 고린도인들에게 진실한 입이 열리고 마음이 넓어졌다 고백하였습니다(고후 6:11~12). 넓어진 마음에서는 기쁨과 행복이 넘칩니다. 바울은 자녀에게 말하듯 보답하는 것으로 우리에게 마음을 넓히라 권면합니다(고후 6:13).

 

결 론 

마음이 넓어지려면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야 하고, 연단을 받아야 하며, 성령과 말씀을 통해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