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너희끼리 화목하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2 ~ 15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61회 작성일 23-02-09 10:39

본문

서 론 

 '너희끼리'는 헬라어로 '너희들 자신들 가운데'라는 뜻으로 삶에서 만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삶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화목해야 합니다. 화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본 론 

1. 화목하려면 상대방을 귀히 여겨라.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화목하게 지내려는 상대를 귀히 여겨야 합니다. 갈등은 상대를 업신여길 때 나옵니다. 우리는 사랑 안에서 가장 귀히 여기며 끼리끼리 화목해야 합니다(살전 5:13).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의 친가족을 귀히 여기지 않고 업신여깁니다. 사람과의 관계 중에서 가장 귀히 여겨야 할 사람은 가족입니다. 가족끼리는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서로 가장 귀하게 여겨야 합니다.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고 사람이 무엇을 심든지 그대로 거둡니다(6:7). 어떤 사람을 만나든지 귀한 것을 심을 때 귀한 것으로 거두게 되어 있습니다. 메아리와 같이 자신이 귀한 것을 말할 때 귀한 것이 돌아옵니다. 우리는 맛이 좋은 소금처럼 우리 속에 소금을 두어 서로 화목해야 합니다(9:50). 소금은 소리를 내지 않고 자신을 녹입니다. 자신을 희생하여 상대방을 귀히 여길 때 화목할 수 있습니다.

 

 2. 화목하려면 오래 참아야 합니다.

화목의 관계는 오래 지속되어야 합니다. 화목할 마음이 없으면 오래 참을 수 없습니다. 게으른 자들을 권계하며 마음이 약한 자들을 격려하고 힘이 없는 자들을 붙들어 주며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아야 합니다(살전 5:14). 베드로가 예수님을 체포하려 하는 말고의 귀를 칼로 베어 버리자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이것까지 참으라 하시고 그 귀를 만져 낫게 하셨습니다(22:51). 예수님께서는 화목을 위해서 참으셨습니다.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입니다(1:12). 참는 자에게 화목의 열매가 맺어집니다.

 

 3. 화목하려면 항상 선을 따라야 합니다.

화목하기 위해서는 서로 선한 길로 가야 합니다.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서로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따라야 합니다(살전 5:15). 악을 버리고 선을 행하며 화평을 찾아 따라야 합니다(34:14). 다윗은 시편에 자신에게 선을 악으로 갚아 자신의 영혼을 외롭게 하였다고 기록하였습니다(35:12). 그래도 우리는 똑같이 악으로 갚는 일을 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자들은 다시 화목할 수 있는 여지를 누구에게나 남겨야 합니다. 우리는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고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그 선을 거두게 됩니다(6:9). 화목하려면 항상 선을 따라야 합니다.

  

결 론 

 화목하려면 상대방을 귀히 여기고, 오래 참아야 하며, 항상 선을 따라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화목한 삶을 사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