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힘 (마태복음 21장 18 ~ 22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18회 작성일 21-04-17 13:21

본문

서 론


 문제는 삶을 강하게 만드는 영양분입니다. 그런데 삶의 문제를 인간의 어떤 힘으로도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간의 힘이 아닌 문제를 해결하는 힘은 따로 있습니다. 

 

본 론

 

1. 믿음의 힘이 삶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예수님은 문제를 해결하는 힘은 믿음이 있고 의심하지 아니함에 있다고 말씀 하셨습니다(21:21). 믿음은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믿는 것입니다. 그리고 조금도 의심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오른손으로 문제를 직접 해결해주십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믿으면 그 사람은 곧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됩니다(11:40). 도저히 인간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 속에 근심하고 있는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하시는 말씀은 "하나님을 믿으라"(11:22)입니다. 삶의 무거운 짐을 짊어진 사람들은 하나님을 온전히 믿음으로 하나님의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사람은 혼자 살면 안 됩니다. 항상 하나님과 함께 살아야 합니다. 모든 문제의 답은 바로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2. 입술의 힘이 삶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믿음이 있다면 그에 맞는 입술의 고백이 있어야 합니다. 믿음의 말이 있어야 믿음이 삶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바라보게 됩니다. 상황이 바뀌기 원한다면

바뀌기 원하는 상황을 계속 입으로 시인해야 합니다. 그저 상황에 맞는 말을 하게 되면 믿음과는 동떨어지게 되고 믿음으로 상황이 변화되는 일은 없게 됩니다. 예수님은 "이 산더러 들려 바다에 던져지라 하여도 될 것이요"(21:21)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믿음의 말에 힘을 쏟아야 합니다. 상황이 힘들다고 입술로 범죄 해서는 안됩니다. 욥이 극심한 고난 속에서도 지키려 한 것은 입술로 범죄 하지 않은 것입니다(2:10). 말은 씨가 되고 열매를 맺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입의 말을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입술을 열어 주를 찬송하며 전파하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51:15). 은혜가 가득할 때는 입술 또한 찬양의 말이 가득하지만 부정적인 마음이 가득할 때는 허물을 면하기 어렵게 되니 그 때는 차라리 말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10:19). 문제가 있을 때 믿음의 고백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기도의 힘이 삶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사람이 아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시기 때문에 그분과 많은 대화를 해야 합니다. 그것이 기도입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이 바로 기도입니다. 예수님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고 말씀 하셨습니다(21:22). 기도는 응답입니다. 예수님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이미 받은 줄로 믿으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리할 때 그대로 이루어집니다(11:24). 하나님은 기도하는 자의 소리를 들으시기 위해 귀를 기울이시기에 평생 기도해야 합니다(116:2).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어야 합니다(4:2). 인생에서 문제는 계속 옵니다. 그 때마다 계속 기도할 때 문제는 계속 해결 됩니다. 기도할 때는 고난조차도 감사함으로 고백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기도에 깨어있는 자세입니다. 그 기도를 드릴 때 하나님께서 모든 문제를 다 해결해 주십니다. 

  

결 론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세 가지 힘은 믿음의 힘과 입술의 힘과 기도의 힘입니다. 이 세 가지를 기억함으로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성도님들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