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더 나은 삶을 원한다면.. (잠언 15장 12 ~ 24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34회 작성일 20-06-13 13:44

본문

서 론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어제보다 오늘이 더 나은 삶, 오늘보다 내일이 더 나은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날마다 더 나은 삶을 살아가려면 어떤 삶을 살아야 할까요?

  

본 론

1. 더 나은 삶을 원한다면 사람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사람을 잘 선택하면 행복이 있지만 사람을 잘못 선택하면 삶이 불행해집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을 만나야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까요? 본문 12절은 "거만한 자는 견책 받기를 좋아하지 아니하며 지혜 있는 자에게로 가지도 아니하느니라", 우리가 만나서는 안 될 사람이 거만한 사람입니다. '거만한 자'는 비웃고 업신여기는 자를 말합니다. 이러한 사람을 만나면 우리의 삶이 불행해집니다. 본문 14절은 "명철한 자의 마음은 지식을 요구하고 미련한 자의 입은 미련한 것을 즐기느니라", 우리가 만나야 할 사람은 명철한 사람입니다. 명철한 사람은 성령 안에 지혜가 있어 옳은 길을 가고 생명의 길을 가는 사람입니다. 본문 16절은 "가산이 적어도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크게 부하고 번뇌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물질이 많은 사람을 우리 주변에 두는 것이 복된 것이 아닙니다. 가산이 적어도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을 우리 주변에 두어야 합니다. 본문 20절은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를 즐겁게 하여도 미련한 자는 어미를 업신 여기느니라", 우리가 가까이 해야 할 사람은 부모에게 효를 행하는 사람입니다. 미련한 사람은 부모를 업신여기나 지혜로운 자는 자신의 아비를 즐겁게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선택할 때 우리의 삶은 더 나은 삶, 행복한 삶을 살게 될 줄 믿습니다.

  

2. 더 나은 삶을 원한다면 마음을 새롭게해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에 무엇을 선택해야 더 나은 삶을 살 수있을까요? 본문 13절은 "마음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하여도 마음의 근심은 심령을 상하게 하느니라", 마음의 즐거움이 있으면 삶이 행복하지만 마음에 근심이 있으면 우리의 삶이 불행합니다. 우리는 초상집 같은 분위기를 마음에서 제거하고 잔칫집 같은 분위기를 마음에 심어야 합니다. 본문 15절은 "고난 받는 자는 그 날이 다 험악하나 마음이 즐거운 자는 항상 잔치하느니라", 우리는 고난이 있어도 잔치하는 마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본문 17절은 "채소를 먹으며 서로 사랑하는 것이 살진 소를 먹으며 서로 미워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채소를 먹는다는 것은 물질적으로 넉넉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 사랑하는 것이 살진 소를 먹으며 서로 미워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우리는 어떤 환경에 있든지 사랑을 하기로 결심해야 합니다. 본문 18절은 "분을 쉽게 내는 자는 다툼을 일으켜도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시비를 그치게 하느니라", 우리는 더 나은 삶을 위해서 마음에 독소를 빼야 합니다. 하고 싶은 말 다하고 욱하는 마음을 경계해야 합니다. 우리가 마음을 새롭게 할 때 인생에 즐거움이 있고 살 맛 나는 인생을 살게 될 줄 믿습니다.

 

3. 더 나은 삶을 원한다면 열심히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열심히 사는 사람을 이길 수 없습니다. 본문 19절은 "게으른 자의 길은 가시 울타리 같으나 정직한 자의 길은 대로니라", 게으른 사람은 가시 울타리처럼 삶이 힘들지만 정직한 자의 삶은 대로처럼 평탄한 길이 예비 되어 있습니다. 잠언 204절은 "게으른 자는 가을에 밭 갈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거둘 때에는 구걸할지라도 얻지 못하리라", 심는 게 없는 사람은 거둘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열심히 사는 사람에게는 풍성한 수확물이 있습니다. 잠언 1224절은 "부지런한 자의 손은 사람을 다스리게 되어도 게으른 자는 부림을 받느니라", 하나님께 복 달라고만 외치는 것이 아니라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 때 하나님이 복을 허락해주십니다. 본문 24절은 "지혜로운 자는 위로 향한 생명 길로 말미암음으로 그 아래에 있는 스올을 떠나게 되느니라", 지혜로운 자는 위로 향한 생명의 길을 선택하지만 미련한 자는 스올의 길을 선택하게 됩니다. 오늘도 우리는 열심히 살아야 합니다. 열심히 살 때 어제보다 오늘 더 나은 삶을 살게 되고, 오늘보다 내일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줄 믿습니다.

 

결 론

 더 나은 삶을 살기 원한다면 세 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첫째, 사람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둘째 마음을 새롭게 해야 합니다. 셋째, 열심히 살아야 합니다. 이 세 가지를 행함으로 더 나은 삶을 사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