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삶의 면역력을 높이라 (베드로전서 4장 7~11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80회 작성일 20-03-28 14:42

본문

삶의 면역력을 높이라 (베드로전서 4장 7~11절) 

2020.03.22

서 론

코로나 19는 젊은 사람보다 늙은 사람이 더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젊은 사람의 면역력이 늙은 사람보다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젊은 사람이라고 면역력이 무조건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건강관리를 못하면 젊은 사람이라도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고, 늙은 사람이라도 건강관리를 잘하면 면역력이 높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건강의 면역력이 존재하는 것처럼 삶에도 면역력이 존재합니다. 삶을 공격하는 수많은 존재가 있지만 그 삶을 지키는 면역력이 역시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삶의 면역력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요?


본 론

1. 기도가 삶의 면역력을 높입니다.

 우리는 기도해야 살 수 있습니다. 기도는 삶의 에너지 공급원입니다. 에너지의 원천은 하나님이시고 공급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올수록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해야 합니다(벧전 4:7). ‘정신을 차리라는 의미는 분별력을 가지라, 자신의 마음을 통제하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근신하라는 의미는 술 취하지 않는 것과 세상에 취하지 말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즉, 마지막 때에 우리는 분별력을 가지고 세상에 취하지 말고 기도해야 합니다. 믿는 사람이 기도해야 하는 이유 7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은혜 받기 위해, 둘째, 하나님의 비밀을 알기 위해, 셋째, 받은 은혜를 유지하기 위해, 넷째, 원수마귀를 대적하기 위해, 다섯째, 시험에 들지 않기 위해, 여섯째, 병고침 받기 위해, 일곱째, 하나님의 능력을 옷 입기 위해서입니다. 기도하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9:29). 하나님이 제일 기뻐하실 때가 바로 우리가 기도할 때입니다. 기도할 때에 내 마음에 즐거움이 있다고 했습니다.(104:34) 즐거워야 면역력이 있고, 즐거워야 살맛이 나고, 즐거워야 이 환경을 이길 수 있는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게 되는 줄로 믿습니다.


2. 사랑이 삶의 면역력을 높입니다.

 누군가를 미워하면 나의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미워하는 데 나의 에너지가 소비되면 그대로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사랑을 하는데 에너지를 소비하면 살아갈 힘이 생깁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삶의 희망이 먼저 생깁니다. 그 사랑하는 자를 위해 내가 살고 싶어지는 것입니다. , 사랑은 나의 삶을 지탱해 주는 큰 힘이 담겨있습니다. 성경은 무엇보다도 뜨겁게 서로 사랑할지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는다(벧전 4:8)고 이야기 합니다. 또한 믿음 소망 사랑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고(고전 13:13) 이야기 합니다. 사랑은 뜨겁게 해야 합니다. 어설프게 사랑 하는 것은 오히려 상처가 되어 면역력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거짓된 사랑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뜨겁게 사랑하는 것은 자신의 삶에 의욕을 가져다주며 힘을 가져다줍니다. 또한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습니다. 인간의 온전치 못한, 면역력이 떨어진 모습이 있을 지라도 그 사람을 사랑하면 그 사람의 면역력과 나의 면역력 이 모두 올라갑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으로 용서 받은 우리는 평안을 얻게 되고 용서받은 사람은 용기를 얻게 되고, 용기를 얻은 사람은 삶의 면역력이 높아져서 모든 환경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이 생기는 줄로 믿습니다.


3. 감사가 삶의 면역력을 높입니다.

 우리의 불평과 원망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원망하고 불평하면 면역력이 뚝뚝 떨어집니다. 원망하고 불평하는 그 순간에 삶의 의지가 꺾입니다. 우리가 힘들고 어려울 때 면역력을 높이려면 버려야 되는 것이 바로 원망과 불평입니다. 우리의 삶이 튼튼하기를 원한다면 감사해야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말씀대로 오히려 감사하는 말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하는 말을 하게 되면 내 삶에 힘이 생기고, 에너지가 충만하게 되고, 감사하는 말을 하게 되면 너도 살고 그도 살고, 감사하는 말을 하게 되면 천국 문이 열리고, 감사하는 말을 하게 되면 삶의 면역력이 쑥쑥 올라가게 되고 강하게 될 줄 믿습니다. 감사가 우리 삶의 면역력을 높여준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가 우리 삶을 안정되게 하고, 감사가 우리의 삶을 강하게 한다는 것을, 감사가 우리 삶에 승리를 주고, 감사가 우리의 삶에 희망을 줄 수 있는 능력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결 론

 오늘 삶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 세 가지를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기도가 삶의 면역력을 높입니다. 둘째, 사랑이 삶의 면역력을 높입니다. 셋째, 감사가 삶의 면역력을 높입니다. 이 기도와 사랑과 감사를 가지고 우리가 살아간다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면역력이 쑥쑥 자라고 우리는 어떤 환경에서도 이기고도 남을 줄로 믿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