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생명(잠언4장1~27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현주 댓글 0건 조회 2,388회 작성일 16-11-16 00:00

본문


제목 : 생명


본문 : 잠언 41~27


날짜 : 2016. 11. 06


 


 


서 론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것은 생명입니다. 성경말씀에서도 생명은 온 천하보다 귀하고, 무엇을 주고도 바꿀 수 없기에 가장 소중하다고 하십니다. 이런 귀한 생명은 어디에서부터 왔습니까? 바로 하나님께로부터 왔습니다. 하나님의 주권과 손에 달려 있는 이 생명은 우리의 세 군데에 담겨 있습니다. 말씀 가운데 이 세 군데를 살펴보며 우리의 생명을 귀하게 지켜야 하겠습니다.


 


 


본 론


 


1. 생명은 우리 마음에 있습니다.


생명은 우리의 마음속에 있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으로 채워져야 합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고난과 슬픔과 시련이 있습니다. 그럴 때 우리 마음이 비어있다면 그 곳에는 사단이 그 틈을 타고 들어와 거짓말하고, 도둑질하고 우리의 삶을 파멸로 끌고 갑니다. 따라서 하나님 말씀으로 우리의 마음을 채우면 지혜를 주시고 그 지혜로 올바른 분별력과 결단력을 주시게 됩니다. 또한 성령님이 우리 마음에 내주하심으로 우리 마음이 불안하지 않고 마음이 담대해지며 우리의 생명도 자연히 든든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2. 생명은 우리 입술에 있습니다.


생명이 우리 입술에 달려있으므로 우리는 항상 긍정적인 말을 해야겠습니다. 우리 가정, 내 이웃에게 긍정적인 말을 하십시요. 부정적이고 율법적인 말은 어두움을 가져오고 낙심하게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완벽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은혜로운 말로 서로를 세워주도록 노력해야합니다. 허탄한 말, 불신의 말, 부정적인 말에는 사단이 그 입술을 타고 오게 됩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님이 주시는 긍정적이며 창조적이고 사람을 살리는 덕을 끼치는 말로 생명력 있는 삶을 만들어야겠습니다.


 


3. 생명은 우리 눈에 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보느냐에 따라 우리의 생명은 달라지게 됩니다. 믿음이 없이 세상을 바라보면 사람을 무시하고 물질만 바라보게 됩니다. 그런 삶의 끝은 절망과 좌절뿐입니다.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을 바라보며 양심을 가지고 살면 우리는 생명력 있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눈에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으로 선한 양심을 담고 가정과 이웃을 바라보며 살아가야 합니다. 그러할 때 우리의 환경이 힘들고 어려워도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평탄케 해주시는 것입니다.


 


 


결 론


 


우리는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생명은 가장 소중한 것입니다. 생명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기억하며 힘들고 어려워도 쉽게 포기해서도 안 되며, 특별히 악한 영에 미혹 되어서는 안됩니다. 항상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으로 마음을 채우고 입술에는 성령님이 주시는 말로 살아가며 하나님을 바라보는 눈으로 살아갈 때 우리의 삶은 생명력이 넘칠 줄 믿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