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이웃을 위해 기도하라(빌립보서 1장 1 ~ 11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69회 작성일 22-09-08 17:12

본문

서 론 

 약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없습니다. 약하기 때문에 오히려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믿음이 연약하면 이웃을 위해 기도해줄 수 없습니다. 이웃을 위해 기도한다는 것은 그만큼 믿음이 성숙하다는 증거입니다. 사도 바울은 자신을 위하기보다 교회와 이웃을 위해 기도하였습니다. 이웃을 위한 기도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본 론 

1. 이웃을 위한 기도는 감사함으로  해야  합니다.

 기도할 때 불평의 마음이 들어 있다면 그 기도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기도는 감사함이 우러러 나올 때 능력의 기도가 됩니다. 사도 바울은 기도할 사람을 생각할 때마다 감사했습니다(1:3). 우리는 마음이 있는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관심을 가지다보면 이웃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알게 되고, 그 필요를 알고 이웃을 위한 간구의 기도를 드릴 때, 감사함으로 기도할 수 있게 됩니다. 사도 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이 그가 처음 온 날부터 지금까지도 복음을 위한 일에 참여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1:5). 교회를 섬기는 분들을 위해 먼저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웃을 위한 중보기도를 감사함으로 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기도를 시작하실 때 감사함으로 하셨습니다(26:27~28). 중보해 줄 수 있는 이웃이 있다는 진실에 감사함으로 기도할 때 이웃을 위한 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웃을 위한 기도는 기쁨으로 해야  합니다.

 이웃을 위한 기도를 할 때 기쁨이 없다면 그 기도는 효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사도 바울은 이웃을 위한 기도를 할 때 기쁨으로 항상 하였습니다(1:4). 사랑하는 이웃을 위해서는 기쁨으로 항상 중보 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하나님을 즐거워하기 때문에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씁니다(12:12). 하나님께서 도와주신다면 한 사람의 기도가 천을 쫓고 두 사람의 기도가 만을 쫓습니다(32:30). 기쁨으로 기도하는 사람에게 하나님께서는 복을 주십니다.

 

 

3. 이웃을 위한 기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자신이 교회를 위해 기도할 때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모함으로 기도한다고 고백하였습니다(1:8).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랑하여야 온전한 사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아니하면 이해관계 충돌로 서로를 위해 온전한 기도를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럼으로 사랑을 지식과 모든 총명으로 점점 더 풍성하게 해야 합니다(1:9). 사랑이 풍성하여 질 때 선한 것을 분별하게 되고 진실하여 허물없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게 됩니다(1:10). 세상에서 가장 부자는 자신을 위해 중보해주는 사람의 숫자로 판가름 납니다. 나를 위해 기도해주는 사람이 진정한 권력자입니다. 나를 위해 기도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육적인 관계보다 영적인 연합군을 형성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사도 바울은 자신을 위해 기도해 주는 이웃들을 향하여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원한다고 축복하였습니다(1:11).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기도해야 이웃을 위해 온전히 기도할 수 있습니다.

 

결 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