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농담으로 여겼더라 (창세기 19장 12 ~ 29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19회 작성일 22-09-01 16:42

본문

서 론 

성경에서 농담은 '차하크'로 우스갯소리를 하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은 농담을 하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입으로 내신 말씀은 반드시 이루시는 분이십니다(23:19). 그 하나님께서 타락한 성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시키되 그 성의 롯과 그의 가족들은 구원하실 뜻을 두 천사들을 통해 롯에게 전하셨고, 롯은 예비 사위들에게 그 뜻을 말하였는데 그들은 그것을 농담으로 여겼습니다. 왜 하나님의 말씀을 농담으로 여기게 되었을까요?

 

본 론 

1. 소돔과 고모라 성에 사는 사람들의 죄악상 

 소돔과 고모라의 가장 큰 죄악은 동성애입니다. 두 천사가 롯의 집에 와서 하나님의 뜻을 전하고 있을 때, 노소를 막론하고 원근에서 다 모여 그 집을 에워싸고 그 두 천사를 상관하겠다고 하였습니다(19:4-5). 성경에 나온 동성애의 상징적인 표현이 소돔입니다. 동성애는 하나님 앞과 사람들 앞에 가증한 범죄입니다. 소돔의 동성애의 죄는 그 부르짖음이 크고 그 죄악이 심히 무거웠습니다(18:20). 그러나 소돔과 고모라는 이런 하나님의 뜻은 가볍게 여겼습니다. 그러니 그들은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동성애는 하나님 앞에 회개할 죄악입니다(18:22). 코로나 19를 비롯한 모든 자연재해를 볼 때 우리는 먼저 우리의 죄악을 돌아보고 회개를 해야 합니다. 아브라함은 소돔과 고모라에 의인 10명이 있으면 그 땅을 멸하지 않으시겠냐는 질문에 그리하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18:32). 한 사람의 깨어 회개하는 것이 이만큼 중요합니다. 동성애는 하나님께서 하지 말라고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을 경히 여기면 하나님의 말씀인데도 농담으로 여기게 됩니다.

 

2. 하나님의 경고를 진심으로 받아들인 자들을 구원하시는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멸망 받는 땅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진심으로 받아들인 롯과 그의 가족들은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천사는 롯과 함께 속한 자들을 성 밖으로 이끌어 내라 말하였습니다(19:12). 심판 받을 만한 자리에서는 얼른 떠나야 합니다. 천사는 롯을 재촉하여 롯과 그의 가족들을 그 성에서 나가게 하였습니다(19:15). 그러나 롯이 지체하매 천사들이 롯과 그의 가족들의 손을 붙잡고 나갔고 하나님께서 롯에게 자비하심을 더하셨습니다(19:16).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생각하셨기에 롯에게 그와 같이 행하신 것입니다(19:29). 하나님의 말씀을 무겁게 받아들인 자들은 구원을 받습니다.

  

3. 하나님의 경고를 농담으로 여긴 자들의 최후

 하나님께서 천사들을 보내신 이유는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입니다(19:13). 롯의 예비 사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농담으로 여겼고 그 결과 그들도 멸망을 당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롯을 통해 전해졌을 때 예비 사위들은 농담으로 여겼습니다(19:14). 부모나 스승의 경고의 말을 농담으로 여겨서는 안 되는데 하물며 하나님의 경고를 농담으로 여겼으니 멸망을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소돔과 고모라는 유황과 불이 비같이 내림으로 멸함을 받았습니다(19:25). 또한 구원을 받아 도망가는 사람들에게 천사는 돌아보거나 들에 머물지 말고 산으로 도망하라고 말하였으나(19:17),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보았으므로 소금 기둥이 되었습니다(19:26).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농담으로 여기지 말고 무겁게 받아들이고 회개해야 합니다. 

 결 론 

하나님의 말씀은 농담이 아닌 지엄하신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 멸망당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구원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