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기도의 힘 (열왕기하 20장 1 ~ 7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19회 작성일 21-09-11 13:07

본문

서 론 

 세상 사람들은 저마다 나름대로의 힘으로 살아갑니다. 그리고 그 힘이 빠지면 결국은 죽습니다. 기도의 힘은 하나님으로부터 공급받기에 그 힘을 의지하면 힘이 빠질 일이 없습니다. 기도에는 어떤 힘이 있을까요? 

 

본 론 

1. 기도에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힘이 있습니다. 

 유다에 히스기야 왕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유다에 앗수르의 막강한 군대가 진을 쳤고, 히스기야는 병들어 죽게 되었습니다. 선지자 이사야도 그에게 집을 정리하라며 죽고 살지 못하리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였습니다(왕하 20:1). 대부분 사람들은 자신이 죽을 것을 알면 나름대로 가지고 있는 힘을 더 이상 쓸 수 없어 나름대로 삶을 정리하며 죽음을 준비합니다. 그러나 히스기야는 기도의 힘이 있었습니다. 그가 통곡을 하며 전심으로 기도의 힘으로 자신의 선을 기억해 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그 기도에 하나님께서 히스기야에게 15년 수명 연장과 앗수르로부터의 나라 구원을 응답 받았습니다(왕하 20:6). 위기가 기도로 말미암아 기회로 바뀌게 된 것입니다. 예수님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 구하는 것을 다 받으리라 말씀 하셨습니다(21:22). 기도에는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2. 기도에는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있습니다. 

 히스기야는 기도할 때에 낯을 벽으로 향하여 기도했습니다(왕하 20:2). 또한 히스기야는 자신의 진실과 전심으로 주 앞에 행한 것과 주께서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해 달라며 통곡하였습니다(왕하 20:3). 중요한 점은 기도하는 내용과 자신의 삶의 내용이 같았기에 그 통곡의 기도가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만약 입술로만 선했던 삶이면서 눈물만 흘리는 기도였다면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었을 것입니다. 히스기야는 실로 선한 삶을 살았기 때문에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그 결과 하나님의 응답이 선지자 이사야가 성읍에 이르기도 전에 응답을 받게 되는데 하나님이 그의 기도를 들었고 눈물을 보았노라고 말씀 하셨고 또한 그의 병이 낫게 되어 삼일 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간다는 응답을 받았습니다(왕하 20:4~5). 죽음으로 정해진 삶이 하나님의 마음이 움직임으로 말미암아 구원의 삶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인 것은 기도의 힘입니다.

 

3. 기도에는 병을 치료하는 힘이 있습니다.

히스기야는 선지자 이사야의 말대로 무화과 반죽으로 자신의 상처에 놓으니 나았습니다(왕하 20:7). 히스기야는 단지 무화과 반죽 때문에 병이 나은 것이 아닙니다. 그보다 먼저 히스기야가 믿음으로 하나님께 기도를 했기 때문에 나음을 받은 것입니다.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함으로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고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습니다(5:15). 그러므로 죄를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해야 합니다. 죄가 사하여 진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큽니다(5:16).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 순종하고 하나님 보시기에 의를 행하며 하나님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하나님의 모든 규례를 지키면 하나님은 질병을 내리시지 아니하십니다. 하나님은 치료하시는 분이십니다(15:26). 의인의 기도에는 병을 치료하는 힘이 있습니다.

 

결 론 

 그리스도인은 기도의 힘으로 살아야 합니다. 그 기도에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힘이 있고,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있으며, 병을 치료하는 힘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