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낭비하지 말라 (누가복음 15장 11 ~ 32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66회 작성일 21-04-24 16:13

본문

서 론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것 중 하나가 낭비입니다. 일반적으로 탕자의 비유에서의 탕자는 회개하여 돌아온 자로 인식이 되어 있지만 그가 회개해야 할 점이 단순히 아버지를 떠나는 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의 것을 낭비하는 데에 있었습니다(15:13). 우리가 낭비하지 말아야 할 것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본 론

 1. 재물을 낭비하지 말아야 합니다.

 둘째 아들은 아버지에게 자신의 분깃을 달라고 하였고 둘째 아들은 자신이 원하는 데로 분깃을 받았습니다(15:12). 그 분깃은 결국 재물인데, 재물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써야 합니다. 그러나 둘째 아들은 그 모든 재물을 며칠이 안 되어 먼 나라에 가서 거기서 허랑방탕하여 낭비하였습니다(15:13). 아버지가 아들을 위해 남겨둔 분깃이란 아버지가 사랑으로 피와 땀이 어린 물질을 선별해 둔 진주보다 더 귀한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귀한 것이라 해도 귀하게 쓰지 않고 낭비하게 되면 어느새 귀한 것은 없어지고 궁핍하게 됩니다(15:14). 궁핍해진 둘째 아들은 어떤 집에 붙여 살게 됐고 유대인이 가증하게 여겨 만지는 것조차 불결하다고 여기는 돼지를 치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15:15). 그것뿐만 아니라 돼지 쥐엄 열매로 배를 채우고자 했으나 그 마저도 주는 자가 없었습니다(15:16). 하나님께서 재물을 귀하게 쓰지 아니하고 헛된 일에 낭비하는 자에게는 낭비하지 말라고 궁핍을 주십니다. 그것이 오히려 그 사람에게 은혜입니다. 귀한 재물을 귀하게 써 하나님께 귀한 재물을 계속 공급 받아 낭비하지 않는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2. 시간을 낭비하지 말아야 합니다.

 시간은 재물로 살 수 없습니다. 시간은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시간은 생명입니다. 둘째 아들이 먼 나라에 가 거기서 재물을 허랑방탕하여 낭비한 것은 재물뿐만이 아니라 재물을 낭비한 시간도 같이 낭비 된 것입니다(15:13). 재물을 낭비하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재물을 거두어 가시는 것처럼 시간을 낭비하는 자에게는 그 사람의 시간을 거두어 가십니다. , 그 사람의 생명을 거두어 가십니다.

시간은 목숨입니다. 그리고 사람은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유익할 것이 없습니다. 온 천하보다 귀한 것이 목숨입니다(16:26). , 온 천하에서 가장 귀한 것이 시간입니다. 히스기야가 죽을 위기에서 기도로 간구하매 15년의 시간을 하나님으로부터 얻었습니다. 히스기야가 살아생전 시간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귀하게 썼기에 시간을 선물로 받은 것입니다. 세상에서 오래 사는 장수가 복인 이유는 그만큼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시간을 귀하게 쓴 증거가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 복을 받기를 힘써 시간을 낭비하지 말아야 합니다.

  

3. 체력을 낭비하지 말아야 합니다.

 선한 일을 하기 위한 시간과 물질은 다 있는데 그 일을 할 "여력"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 체력을 다 썼다는 것인데 그 체력을 헛된 일에 모두 써서 여력이 없는 것이라면 회개해야 합니다. 둘째 아들은 자신의 체력을 창녀에게 다 썼습니다(15:30). 헛된 일에 체력을 모두 쓴 탕자는 남은 체력이 다하여 주려 죽을 위기에 놓였습니다(15:17). 이에 둘째 아들은 깨달음을 얻어 아버지의 품꾼으로라도 자신의 체력을 쓰기로 결심합니다(15:19). 왜냐하면 둘째 아들은 자신이 재물과 시간과 체력을 낭비한 것이 하나님과 아버지 앞에 죄를 범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15:18). 그래서 둘째 아들은 돌이켜 낭비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체력도 한정되어 있습니다. 선한 일에 써 낭비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결 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재물과 시간과 체력을 낭비하면 하나님은 모두 거두어 가십니다. 선한 일에 쓰기에 힘써 낭비하지 않는 성도님들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