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강하고 담대하려면.. (시편 21편 1 ~ 13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504회 작성일 21-01-16 14:02

본문

서 론

 다윗은 좋은 환경에서 지냈던 사람이 아닙니다. 에서도 인정받는 자라 할 수 없었으며, 왕으로 삼기에도 좋은 모습을 한 사람이 아닙니다(삼상 16:12). 하지만 다윗은 강하고 담대함으로 이스라엘 왕으로서 크게 쓰임 받은 사람입니다. 어떻게 다윗 같이 강하고 담대할 수 있을까요? 

 

본 론

 1. 강하고 담대하려면 하나님의 힘으로 살아야 합니다.

 자신의 힘은 한계가 있습니다. 어린아이가 부모님을 의지하는 것처럼 자신의 약함을 확실히 알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이 진정으로 강해지는 것입니다. 다윗은 자신이 왕임에도 자신의 힘으로 기뻐하는 것이 아니라 주의 힘으로 말미암아 기뻐한다고 고백합니다(21:1). 하나님을 찾고 그의 힘을 의지하는 자는 강하고 담대할 수 있습니다. 다윗은 모든 환난 속에서 가장 먼저 기도로 하나님을 찾았고 하나님의 힘을 가장 의지하였습니다. 나라의 지도자라해도 연약한 사람에 불구합니다. 그러므로 왕도 여호와를 의지해야 합니다(21:7). 믿음의 사람들은 어디를 가서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을 의지해야 하고 하나님의 힘을 바라볼 때에야 온전히 강하고 담대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23:4). 창조주 되시는 하나님을 삶의 목자로 모시면 부족할 것이 없고 두려워 할 것이 없어 강하고 담대할 수 있습니다.

 

2. 강하고 담대하려면 꿈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다윗은 요즘 말로 '흙수저 집'에서 자랐습니다. 형이 일곱 명이나 있었기 때문에 심적으로 억눌림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가난한 와중에도 꿈을 가졌습니다. 하나님은 다윗에게 꿈을 주셨고 다윗은 그 꿈을 받아들였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다윗의 마음에 심어주셨던 그 소원을 풀어주시고 다윗의 입술의 요구를 들어주셨습니다(21:2). 입술의 요구는 꿈의 선포이며 기도입니다. 꿈을 가지고 그 꿈을 기도와 선포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주의 아름다운 복을 베풀어주시고 순금관을 그에게 씌워주시사 왕으로 삼아주십니다(21:3). 꿈을 하나님께 받고, 그 꿈을 선포하는 자는 강하고 담대합니다. 그 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성령충만입니다. 말세에 하나님의 영을 부어주심을 받는 모든 육체는 자녀들이 예언하고 젊은이가 환상을 보며 늙은이라도 꿈을 꾸는 역사가 있습니다(2:17). 성령충만 받아 꿈을 받고, 그 꿈을 위해 기도하고 선포할 때 강하고 담대할 수 있습니다.

 

3. 강하고 담대하려면 건강해야 합니다.

 건강을 잃으면 그야말로 아무것도 못합니다. 건강은 내가 원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온전히 하나님께서 지켜주셔야만 건강을 온전히 지킬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를 만들어주신 분이시기에 나를 온전히 지켜주실 수 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께 생명을 구했고 주님은 다윗에게 생명을 주셨는데 곧 영원한 장수인 영생을 주셨습니다(21:4). 주님 앞에서 선하게 살고 믿음으로 살 때 지극한 복을 누리며 기쁘고 즐겁게 살 수 있습니다(21:6). 하나님을 떠나 있으면 건강과 생명을 얻을 수 없습니다. 또한 자신의 약함을 알아야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할 수 있는 것처럼 건강을 위해서는 자신을 돌아볼 수 있어야 하고 자신의 건강을 귀하게 여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자신이 자신의 생명을 천히 여기며 해칩니다(9:21). 자신의 생명을 해치게 하는 과로, 과식 등과 같은 모든 행동은 소유를 넉넉하게 하려는 욕심으로부터 비롯됩니다(12:15). 욕심을 온전히 버려야 건강할 수 있고, 그 건강으로 강하고 담대해질 수 있습니다. 

 

결 론

 하나님의 힘을 의지하고, 하나님의 꿈을 가지고, 주님께 건강을 간구해야 강하고 담대해질 수 있습니다. 2021년 주님 안에서 강하고 담대한 삶을 살아가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