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믿음이 좋은 사람 (로마서 15장 1 ~ 14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07회 작성일 21-01-02 13:43

본문

서 론

   사람들은 때때로 배운 사람은 다르다는 말을 합니다. 이 말은 어떤 사람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될 때 쓰이는 말입니다. 이와 같이 믿음이 좋은 사람은 다르다는 말을 들어야 합니다. 로마서 15장은 믿음이 좋은 사람의 삶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믿음이 좋은 사람은 어떻게 살까요?

  

본 론

 1. 믿음이 좋은 사람은 이웃에게 기쁨을 주는 사람입니다.

  나쁜 사람은 사랑하는 이웃에게 아픔과 상처와 슬픔을 줍니다. 좋은 사람은 사랑하는 이웃에게 기쁨과 평안과 사랑을 주는 사람입니다. 악한 사람은 이웃의 약점을 공격하기 때문에 슬픔을 줍니다. 믿음이 강한 사람은 이웃의 약점까지 담당하고 자기를 기쁘게 하지 아니합니다(15:1). 좋은 사람은 이웃의 기쁨이 곧 자신의 기쁨이 되기 때문에 이웃의 약점을 건들지 않고, 이웃에게 기쁨을 주는 것으로 자신의 기쁨으로 여깁니다. 믿음의 사람은 각각 이웃을 기쁘게 하되 선한 방법과 덕을 세우는 방법으로 기쁘게 합니다(15:2). 예수님께서도 자신의 기쁨을 위해 사시지 아니하시고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살리셨습니다(15:3). 그것이 하나님의 기쁨이시기 때문입니다. 모든 열방들은 주의 백성과 함께 하나님을 기뻐해야 합니다(15:10). 그 때 이웃을 기쁘게 할 수 있습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합니다(11:6). 바꿔서 말하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믿음이 나쁜 것입니다. 좋은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이웃에게 기쁨을 주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2. 믿음이 좋은 사람은 이웃에게 소망을 주는 사람입니다.

  나쁜 사람은 이웃에게 절망을 줍니다. 좋은 사람은 이웃에게 희망을 주려고 합니다. 믿음이 좋은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위로를 얻어 소망을 얻고(15:4), 그 소망을 이웃에게 나눠줍니다. 이사야는 예수 그리스도를 예언하면서 열방이 그에게 소망을 두라고 말했습니다(15:12). 예수님께 소망을 두면 죽음조차도 부활의 소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예수님이야 말로 절대 소망이고 예수님을 전하는 것이야 말로 이웃에게 소망을 전하는 것입니다.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우리 믿음 안에서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십니다(15:13). 다윗은 자신의 모든 상황이 바라는 것이 없을 만큼 절망 가운데 있어도 주님께 만큼은 소망을 두었습니다(39:7). 믿음이 좋은 사람은 믿음으로 소망을 가지고 이웃에게 전합니다.

 

3. 믿음이 좋은 사람은 예수님을 본받는 사람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기준에서 본받고 싶은 인물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람이라면 모두가 예수님을 본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좋은 믿음을 가진 사람은 모두 예수님을 본받으려고 합니다. 인내와 위로의 하나님의 뜻도 믿음의 사람들이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서로 뜻이 같게 하여(15:5) 한 마음과 한 입으로 아버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는 것입니다(15:6). 믿음이 좋은 사람은 이렇게 자신의 뜻이 아니라 예수님의 뜻으로 살아갑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는 사람은 스스로 선함이 가득하고, 하나님을 아는 모든 지식으로 서로 권합니다(15:14).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자신의 온유한, 겸손한 마음을 배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마음을 배울 때 평안과 쉼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11:29).

  

결 론

  믿음이 좋은 사람은 이웃에게 기쁨과 소망을 주는 사람입니다. 또한 예수님을 본받는 사람이 믿음이 좋은 사람입니다. 이웃에게 기쁨과 소망을 주고, 예수님을 본받음으로 믿음이 좋은 사람의 삶을 살아내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