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시험을 이기는 길.. (고린도전서 10장 12 ~ 22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62회 작성일 20-12-12 14:46

본문

서 론

  여름을 살다보면 너무 더워 힘들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너무 추워서 힘들 수 있습니다. 각 계절마다 다른 환경으로 인해 겪게 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어려움은 살아있기 때문에 받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영적으로 우리에게 어려움을 주는 시험은 이상한 일이 아니라 우리를 연단하게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벧전 4:12).

  

본 론

 1. 시험을 이기려면 겸손해야 합니다.

 시험은 대부분 겸손할 때 임하는 것이 아니라 교만할 때 임합니다. 모든 일이 만사형통하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조심해야 할 때입니다. 이스라엘 초대 왕이었던 사울 왕은 겸손했기에 왕이 될 수 있었지만 그가 제사를 진행하는 등의 교만을 범하자 버림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해야 합니다(고전 10:12). 우리가 풍족함 중에 있을 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하여 염려하시는 점은 풍족함으로 인한 교만으로 그 풍족함을 주신 하나님을 잊어버리는 것입니다(8:12~15). 교만의 문제점은 은혜를 잊어버리게 하며, 풍족함을 주신 분은 하나님이신데 그 풍족함을 자신의 손으로 이룬 것처럼 착각하는 것입니다(8:16~17). 그래서 시험에 들었다면 자신이 교만해지지는 않았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은혜를 풍족하게 받을 겸손함을 회복해야 합니다.

 

2. 시험을 이기려면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 해야 합니다.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하나님께서 감당하게 하지 아니하십니다. 하나님은 미쁘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가 시험 당할 즈음에 피할 길을 내시고 시험을 당해도 능히 이길만한 힘을 주십니다(고전 10:13). 그럼으로 시험 앞에서는 오직 능력의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두고 자신의 힘과 의지로 시험을 감당하려는 것이 교만입니다. 예수님은 시험에 들지 않기 위해 깨어 있으라고 하셨고 기도하라고 말씀 하셨습니다(26:41). 영성과 양심과 신앙이 잠들지 아니하고 깨어 있어야 하고 깨어 있을 그 때에 기도를 해야 영적 분별력이 생겨 시험에 들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 안에서 경건하게 살아야 합니다(벧후 2:9). 그 경건의 모든 능력이 하나님께 있고 우리 안에 없습니다. 우리는 질그릇입니다(고후 4:7).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여 나의 그릇을 채워 채워진 그 능력으로 시험을 이길 수 있습니다.

 

 3. 시험을 이기려면 우상을 제거해야 합니다.

  우상 숭배하는 일을 피해야 합니다(고전 10:14).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죄악은 우상숭배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상숭배 금지를 십계명 중 첫 계명으로 정하셨습니다(20:3). 하나님은 질투의 하나님이십니다. 사랑이 큰 만큼 질투도 큰 것입니다. 우상을 섬기는 것만큼 하나님의 큰 질투를 받는 일도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상을 섬기는 자에게는 그 죄악을 삼 사대까지 묻겠다고 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사랑하여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복이 임합니다(20:6). 이방인의 제사는 귀신에게 하는 것이고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닙니다(고전 10:20). 어떤 사람이나 우상도 하나님보다 강하지 않습니다(고전 10:22). 그 무엇도 하나님보다 강하지 않지만 하나님보다 더 중히 여기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우상이 되어버립니다. 그 우상을 제거하고 주님만 바라볼 때 모든 시험 중에서도 길이 열리며 구원이 임하게 됩니다.

 

결 론

 시험을 이기려면 겸손해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고, 우상을 제거함으로 시험을 이기고 승리하는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