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나의 영혼아 하나님만 바라라 (시편 62편 1~12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73회 작성일 20-09-12 14:20

본문

서 론

 우리 삶에는 수많은 고난과 역경이 있습니다. 삶을 살아갈 때 혼자 살아갈 수 없습니다. 사람의 힘으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만 바라봐야 합니다. 하나님을 바라보는 데에는 가져야 할 자세가 있습니다.

 

본 론

1.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보아야 합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바랄 때 잠잠하였습니다. 자신의 구원이 하나님에게서 나온다는 것만 고백할 뿐이었습니다(62:1). 어려운 상황이라 해서 나의 결백을 주장하기 위해 자기 의를 드러내려하며, 원수를 처단하려 한다면 오히려 실수하게 됩니다. 일을 더 그르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상황을 다 알고 계시고, 이미 일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말씀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말씀 하시는 데 내가 잠잠하지 않으면 그 분의 말씀을 들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시시로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 앞에 자신의 마음의 모든 것을 토해야 합니다(62:8). 사람 앞에 나의 마음을 토하게 된다면 그것이 오히려 비수가 되어 나에게 꽂히게 됩니다. 하나님께 토하면 그는 피난처가 되어 주십니다. 우리의 영혼이 안전하게 됩니다. 그 때 하나님의 구원이 우리 삶에 임하게 됩니다.

 

2.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하나님만 바라보아야 합니다.

 다윗은 오직 하나님만이 반석이시고, 구원이시고, 요새가 되시니 크게 흔들리지 아니한다고 고백합니다 (62:2). 하나님이 반석 되시고, 구원이 되시고, 요새가 되실 정도로 하나님은 능력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죽음은 모두에게 찾아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은 죽음이 두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은 그 죽음 앞에서도 담대할 수 있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평안할 수 있습니다. 우리 삶에 오는 모든 문제들은 넘어지는 담과 흔들리는 울타리 같이 우리를 공격합니다(62:3). 이럴 때 우리를 구원하실 수 있는 분은 오직 능력의 하나님이시며, 그분은 나의 반석이 되시며, 구원이 되시며, 요새가 되심으로 내가 흔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62:6). 권능은 오직 하나님께 속해 있습니다(62:11). 하나님의 권능이 우리를 지켜주십니다.

  

3. 소망을 가지고 하나님만 바라보아야 합니다.

 동서남북을 바라보아도 역경들뿐이지만 하나님을 바라볼 때는 소망이 보입니다. 다윗도 하나님만 바랄 때 소망이 하나님으로부터 나온다고 고백하였습니다(62:5). 다윗은 또한 구원과 영광과 자신의 힘의 반석과 피난처도 하나님께 있다고 고백하였습니다(62:7). 모든 소망이 하나님께 있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삶은 소망의 삶이 됩니다. 그 소망의 하나님을 믿는다면 절망하지 아니하고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게 됩니다. 아무것도 바라지 아니하고 소망의 하나님만 바라게 됩니다(39:7). 우리의 영혼이 하나님만 바란다면 그 영혼은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낙심치 아니하고 불안하지 않습니다. 소망을 하나님께 두면 그가 나타나 도와주실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42:5).

  

결론

  우리는 하나님을 바라볼 때 잠잠히 바라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능력을 믿고, 소망을 가지고 하나님만 바라보아야 합니다. 하나님만 바라보는 자들에게 하나님은 반석이 되어주시고, 구원이 되어주시며, 요새가 되어주심으로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 인생을 살게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