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기적을 방해하는 세 가지 요소 (마가복음 2장 1 ~ 12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66회 작성일 20-06-20 13:43

본문

서 론

 중풍병자는 기적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는 기적을 방해하는 세 가지 요소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기적을 방해하는 세 가지 요소는 무엇일까요? 


본 론 

1. 기적을 방해하는 첫 번째 요소는 자기자신입니다. 

 본문 3절은 "사람들이 한 중풍병자를 네 사람에게 메워 가지고 예수께로 올새", 중풍병자는 거동이 불편해 사람들을 의지할 수밖에 없는 존재였습니다. 그는 중풍병으로 말미암아 손과 발, 언어가 마비되고 그 결과 영적인 상태도 마비되었습니다. 중풍병자는 부정적인 생각에 기적을 체험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생각을 바꾸기 시작합니다. 본문 8절은 "그들이 속으로 이렇게 생각하는 줄을 예수께서 곧 중심에 아시고 이르시되 어찌하여 이것을 마음에 생각하느냐", 예수님은 우리의 생각과 중심을 아시는 분입니다. 우리는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가 생각을 바꾸지 않으면 예수님은 우리를 도우실 수 없습니다. 욥기 22장 2절은 "청하건대 너는 하나님의 입에서 교훈을 받고 하나님의 말씀을 네 마음에 두라", 우리는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항상 두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있어야 마음을 지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으로 마음을 새롭게 해야 합니다. 기적을 체험하고 싶다면 내 마음과 싸워 이겨야 합니다. 나 자신과 싸워 이길 때 우리는 기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2. 기적을 방해하는 두 번째 요소는 많은사람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있다고 해서 그 자리가 진리가 될 수 없고, 옳은 자리가 될 수 없습니다. 거짓을 말하는 곳에도 사람들은 많이 몰리기 때문입니다. 본문 2절은 "많은 사람이 모여서 문 앞까지도 들어설 자리가 없게 되었는데 예수께서 그들에게 도를 말씀하시더니", 중풍병자는 많은 사람들로 말미암아 예수님께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어느 때는 많은 사람들의 의견 때문에 예수님께로 가는 길이 막힐 때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절대 진리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군중심리에 흔들리는 신앙인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마태복음 24장 5절은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 예수님께서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사칭하여 많은 영혼을 미혹할 것을 예언하셨습니다. 또 거짓 선지자도 많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마지막 때에 우리를 미혹하는 많은 사람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미혹하는 많은 사람들은 우리를 예수님께 나아가지 못하게 합니다. 우리는 군중을 넘어서야 합니다. 그 사람들이 내 신앙을 변질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미혹을 넘어설 때 우리는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3. 기적을 방해하는 세 번째 요소는 지붕입니다. 

 본문 4절은 "무리들 때문에 예수께 데려갈 수 없으므로 그 계신 곳의 지붕을 뜯어 구멍을 내고 중풍병자가 누운 상을 달아 내리니", 중풍병자는 지붕 때문에 예수님께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이 지붕은 불신과 세속적인 마음을 뜻합니다. 불신과 세속적인 마음은 우리를 예수님께 나아가지 못하게 합니다. 중풍병자는 자신을 도와주는 친구들이 지붕을 뚫어주었기 때문에 예수님께로 갈 수 있었습니다. 지붕을 뚫기 위해서 감수해야 할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첫째, 체면을 버려야 합니다. 지붕을 뚫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의 비난의 시선을 이겨야 합니다. 둘째, 비용이 발생합니다. 지붕을 뚫을 때 들 것 채로 내려야 했기 때문에 구멍을 작게 뚫지는 않았습니다. 기적을 일으키는 데 비용을 걱정한다면 지붕을 뚫을 수 없습니다. 본문 5절은 "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이르시되 작은 자야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 예수님께서는 지붕을 뚫은 그들의 믿음을 보셨습니다. 예수님은 중풍병자에게 침상을 들고 집으로 가라고 말씀하십니다. 중풍병자는 오랜 투병 생활로 침상이 달갑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것을 들고 가라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살려주셨다는 은혜를 잊지 말라는 뜻입니다. 


결 론

 기적을 방해하는 세 가지 요소, 자기 자신과 많은 사람들 그리고 지붕을 이겨낼 때 우리는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를 이겨냄으로 기적을 체험하는 성도님들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