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슬기로운 신앙생활 (에베소서 5장 15~21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89회 작성일 20-05-30 14:05

본문

서 론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슬기롭게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슬기롭게 신앙생활을 할 수 있을까요? 오늘 본문은 세 가지를 이야기 합니다. 


본 론

1. 슬기로운 신앙인은 세월을 아끼며 살아갑니다. 

 슬기로운 신앙생활은 세월을 아끼는 것입니다. 본문 15절은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지혜 있는 자'라는 말은 슬기로운 자를 이야기 합니다. 그렇다면 슬기로운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본문 16절은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슬기로운 신앙인은 세월을 아끼는 사람입니다. '때가 악하다'는 이야기는 심판의 때가 온다는 것입니다. 성경은 분명히 때가 악함을 말하며, 지혜 있는 자 같이 슬기롭게 신앙생활 할 것을 권면합니다. 본문 17절은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우리는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는 슬기로운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자기 쾌락에 빠져 살다가 영원한 형벌을 받지만 슬기로운 사람은 하나님 뜻대로 살다가 영생을 얻고 천국을 얻게 됩니다. 그렇다면 슬기롭게 사는 자가 조심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본문 18절은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성경은 우리에게 죄 된 삶, 세상의 삶에 빠지지 말라고 이야기 합니다. 술에 취해 있으면 우리는 귀중한 시간을 잃게 됩니다. 우리는 세상에 빠진 삶, 술에 취한 삶이 아니라 세월을 아끼며 성령으로 충만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2. 슬기로운 신앙인은 노래하며 즐겁게 살아갑니다.

  슬기롭지 못한 사람은 항상 슬프게 살아갑니다. 노래가 있다는 것은 참 즐거운 일입니다. 노래를 부른다는 것은 마음에 기쁨이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노래를 잃어버린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본문 19절은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우리는 마음의 주인 되신 하나님께 찬송해야 합니다. 노래하고 찬송하면 답답한 마음이 트이고 하나님이 주시는 희망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시편 94 10절은 "내 속에 근심이 많을 때에 주의 위안이 내 영혼을 즐겁게 하시나이다", 우리가 근심되고 낙심될 때 해야 할 일은 찬양하고 노래하는 것입니다. 찬양하고 노래할 때 우리의 근심이 사라지고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이 가득하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내가 즐겁게 살 수 있을까요? 찬양과 더불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는 내가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의 손에 옮겨놓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손에 맡기고 옮겨 놓으면 우리는 찬양하고 즐거움 속에 살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문제를 하나님께 옮겨 놓아야 합니다. 하나님께 맡긴 사람은 하나님이 주시는 자유함 가운데 노래하며 즐거운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3. 슬기로운 신앙인은 감사하며 살아갑니다.

슬기로운 신앙인은 살아 있음에 감사하고, 생명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슬기롭지 못한 사람은 입만 열면 불평하는 사람입니다. 본문 20절은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슬기로운 신앙인은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는 사람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18절은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범사에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입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감사함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저녁에 눈을 감을 때도 감사함으로 마무리해야 합니다. 불평하는 사람에게는 불평할 일만 생기지만, 감사하는 사람에게는 감사할 일만 생깁니다. 골로새서 27절은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우리는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해야 합니다. 많은 것이 있기 때문에 감사하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것을 가졌어도 불평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것으로 만족하고 감사해야 합니다. 감사함을 넘치게 하면 내 삶에 기쁨이 넘쳐나고, 가족에게 기쁨이 되고, 하나님께 영광이 됩니다.

 

결 론

 슬기로운 신앙인은 세 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첫째, 슬기로운 신앙인은 세월을 아끼며 살아갑니다. 둘째, 슬기로운 신앙인은 노래하며 즐겁게 살아갑니다. 셋째, 슬기로운 신앙인은 감사하며 살아갑니다. 이 세 가지를 기억함으로 슬기로운 신앙생활 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