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행복한 가정 만들기 (사도행전 10장 1~8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01회 작성일 20-05-16 13:19

본문

서 론

 행복한 가정은 만들어지는 것이지 이미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신구약 66권 중 가장 행복한 가정은 어디일까요? 많은 가정이 있겠지만 사도행전 10장에 나와 있는 고넬료 가정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넬료 가정처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이 되려면 어떠한 가족이 되어야 할까요?

  

본 론

 1. 경건한 가족이 행복한 가정을 만듭니다.

 경건치 않은 아빠, 경건치 않은 엄마가 있는 가정은 행복할 수 없습니다. 매일같이 문제를 일으키는 자식이 있다면 그 가정은 행복할 수 없습니다. , 부도덕하고 경건치 못한 사람이 가정에 있으면 그 가족은 행복할 수 없습니다. 본문 1절은 "가이사랴에 고넬로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이달리야 부대라 하는 군대의 백부장이라", ‘백부장이라는 것은 로마가 이스라엘을 다스릴 때, 백 명의 군인을 총괄할 수 있는 직책이었습니다. 고넬료가 백부장이었다는 것은 굉장한 힘이 있는 사람이었다는 것입니다. 그는 굉장한 권력을 갖고 교만할 수 있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매일 같이 방탕한 생활을 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고넬료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고넬료는 왜 세상에 빠지지 않았을까요? 본문 2절은 "그가 경건하여 온 집안과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며", 고넬료라는 사람이 경건하게 살다보니 가족들이 하나님 앞에 나오고 그 가정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가정이 되었습니다. '경건'이라는 말은 예배드리는 마음을 뜻합니다. 경건한 사람은 어딜 가나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마음으로 삽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넬료는 교만할 수 없었습니다. 경건치 않은 가족은 내 식구가 아닌 다른 사람과 어울립니다. 그러나 경건한 가족은 내 식구와 어울립니다. 오늘부터 우리는 경건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내가 먼저 경건한 가족이 될 때 우리의 가정이 행복해질 줄 믿습니다.

  

2. 구제에 힘쓰는 가족이 행복한 가정을 만듭니다.

 본문 2절은 그가 경건하여 온 집안과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며 백성을 많이 구제하고라고 기록합니다. 고넬료는 많은 사람을 구제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많은 사람을 구제하는 사람이 가족을 긍휼히 여기지 않을까요? 가족이 울고 있는데 밖에서 다른 사람만 위로하고 있다면 그 사람은 잘못된 사람입니다. 가족은 외로워하는데 다른 사람의 외로움만 달래준다면 그 사람은 잘못된 사람입니다. 구제도, 복음 전하는 것도 가족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가족하고 있을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남았을까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오늘 해야 할 일은 가족을 챙기는 일입니다. 가족과 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대화의 시간을 보내고, 가족을 좀 더 많이 사랑해야 합니다. 디모데전서 5:8누구든지 자기 친족 특히 자기 가족을 돌보지 아니하면 믿음을 배반한 자요 불신자보다 더 악한 자니라라고 기록합니다. 우리는 더 늦기 전에 가족을 돌아봐야 합니다. 더 늦기 전에 가족을 더 사랑해야 합니다. 내가 먼저 가족을 사랑하고, 가족을 구제할 때 우리의 가정이 행복해질 줄 믿습니다.

  

3. 기도에 힘쓰는 가족이 행복한 가정을 만듭니다.

 가장 힘이 되는 가족은 누굴까요? 그 가족은 기도하는 가족입니다. 본문 2절은 그가 경건하여 온 집안과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며 백성을 많이 구제하고 하나님께 항상 기도하더니라고 기록합니다. 고넬료의 가정은 항상 기도하는 가정이었습니다. 많은 위기와 어려움이 닥쳐왔을 때 함께 기도하는 것보다 더 큰 힘이 되는 것은 없습니다. 본문 4절은 고넬료가 주목하여 보고 두려워 이르되 주여 무슨 일이니이까 천사가 이르되 네 기도와 구제가 하나님 앞에 상달되어 기억하신 바가 되었으니라고 기록합니다. 고넬료가 기도하는 것이 하나님께 상달되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십니다. 기도하는 가족이 있으면 가정이 행복합니다. 기도하는 가족이 있으면 가정이 평안하게 됩니다. 기도하는 가족이 있기에 우리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고 용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행복은 물질로도 학벌로도 지혜로도 살 수 없습니다. 행복이라는 것은 기도하는 가족이 있을 때 행복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내가 기도에 힘쓸 때 우리의 가족이 행복한 가정이 될 줄 믿습니다.

  

결 론

 행복한 가정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경건한 가족이 행복한 가정을 만듭니다. 둘째, 구제에 힘쓰는 가족이 행복한 가정을 만듭니다. 셋째, 기도에 힘쓰는 가족이 행복한 가정을 만듭니다. 이 세 가를 기억함으로 행복한 가정을 만드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