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삶 (로마서 8장 18~28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38회 작성일 20-03-28 14:22

본문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삶 

(로마서 818~28)

2020.03.08

서 론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당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어려움을 허락하신 이유는 이후에 이루실 선한 뜻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십니다.(8:28). 그렇다면 어떻게 합력해서 선을 이루실까요?


본 론

1. 성령님이 도와주셔야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됩니다.

 인간의 힘만으로는 합력해서 선을 이룰 수 없습니다. 성령님께서 오셔서 지친 인간의 마음에 힘을 주시고, 성령으로 충만할 때 합력하여 선을 이룰 수 있습니다. 성령님께서 인간의 기도를 도와주십니다. 그리고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십니다. 우리가 연약하여서 우리가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님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 하십니다(8:26). 이런 환난의 때에 인간은 연약해서 절망하고, 좌절하고, 원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이 환난이 환난으로 끝날 것으로 생각하지 말고 이 모든 것이 합력하여서 선을 이룰 것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그것을 바라볼 수 있도록 기도로 도와주시는 분이 성령님이십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소망이란 보이는 소망이 아닙니다(8:24). 코로나 19에 대한 보이는 소망은 현재 전 세계를 통틀어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백신도 없고, 의사도 어찌할 도리가 없습니다. 이렇게 소망이 보이지 않을 때 우리에게 소망의 눈으로 볼 수 있게 기도로 도와주시는 분이 바로 성령님이십니다. 우리가 보지 못하는 소망을 바란다면 참음으로 기다려야 합니다(8:25). 소망의 열매는 쉽게 맺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때가 되면 반드시 맺어지게 됩니다. 그 때까지 참고 기다릴 수 있는 자가 그리스도인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환난의 때에 오히려 소망을 바라게 됩니다. 그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될 것을 믿는 자가 바로 그리스도인입니다.


2. 끝까지 마음을 지켜야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됩니다. 

 사람이 환난의 때에 가장 먼저 무너지게 되는 것이 바로 마음입니다. 마음이 무너지면 모든 것이 무너지게 되는 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4:23). 결국 마음을 지키는 자는 생명을 지키는 자이며, 마음을 지키지 못하는 자는 곧 생명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룰 것을 바라보기 위해, 우리는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살피십니다(8:27). 그리스도인의 마음이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지켜지게 된다면 하나님이 그 지켜진 마음의 상태대로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주십니다. 마음을 지키는 것이 곧 믿음이 되고, 하나님은 곧 믿음대로 이루게 하십니다.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하게 해야 합니다. 마음을 강하게 하고 지키는 것은 인간의 의지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온전히 무장하고 그 말씀대로 행하는 것입니다. 피조물들이 가지고 있는 고통은 피조물들의 탄식으로 모두 알고 있으며(8:22), 그 고통을 창조주는 더 잘 아십니다. 그럼에도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환난을 바로 거두시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지키게 하십니다. 그 이유는 환난을 통해 영광을 주실 것이며, 그 영광은 현재의 고난과 비교할 수도 없는 영광이기 때문입니다(8:18).

 

3. 하나님을 사랑해야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8:28). 하나님께서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사람은 두 종류의 사람입니다. 첫째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 둘째는 하나님의 뜻대로 부르심을 받은 사람입니다. 이 환난의 때에 더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께 부르짖는 자가 바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입니다. 환난의 때에 그 환난을 명분삼아 교회를 등지는 자들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와는 멀리 동떨어진 자들입니다. 진짜 사랑은 이런 환난 때에 여실히 드러나게 됩니다. 환난 때에 믿음을 저버리는 것처럼 어리석은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입으며 하나님을 간절히 찾는 자들은 하나님을 만나게 되어 있습니다(잠언 8:17). 하나님은 자신을 바라는 자들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십니다(22:18). 그 좋은 것은 바로 세상이 줄 수 없는 기쁨과 영적인 건강과 뺏어갈 수 없는 부귀입니다. 하나님은 오늘날 자신을 사랑하는 자에게 품으신 뜻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며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삼 1:2)”는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