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고난을 통하여 얻는 것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13회 작성일 19-11-23 12:44

본문

제목 : 고난을 통하여 얻는 것들...

본문 : 고린도후서 11-11

날짜 : 2019. 10. 20

 

서 론

성경에 하나님이 주신 고난은 죽이기 위한 고난이 없습니다. 고난이 망하라고 오는 것이 아닙니다. 고난이 모든 것을 잃으라고 오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이 고난을 통해서 잃는 것보다 더 소중한 것을 얻어야 합니다. 믿음의 사람은 이 고난을 통해서 세 가지 것을 얻어야 합니다.

 

본 론

1. 믿음의 사람은 고난을 통하여 하나님의 위로를 받게 됩니다.

위로라는 말은 무엇인가 해결해주면서 위로를 해야 그것이 진정한 위로인 줄 믿습니다. 하나님은 위로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위로해주시고, 모든 것을 치료해주시고 모든 것을 해결해주시고 모든 것을 아름답게 정리해주시는 분이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고난 중에 있는 우리를 치료하시면서 위로해주십니다. 문제를 해결해주시면서 위로해주시고, 우리를 구원해 주시면서 위로해주시고, 눈물을 닦아주시면서 위로해주시고, 우리 이웃을 위로하라고 우리에게 위로의 힘을 더해주는 줄 믿습니다. 잘 견뎌야 합니다. 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고난을 주시냐면, 우리에게 구원을 주시려고, 은혜를 베푸시고 하나님과 가까이 하게 하시려고, 우리의 삶을 새롭게 하시려고 우리에게 고난을 주신 줄 믿습니다. 여러분 믿음 있는 사람은 인생의 문제가 올 때 무릎 꿇는 사람입니다.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인생의 문제가 있을 때 하나님께 다 맡기는 사람입니다. 믿음의 사람은 문제가 있을 때 하나님께 위로를 받으려고 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이 위로해주신다는 말은 치료해주신다는 것이고 문제를 해결해주신다는 것이고 우리의 삶에 함께 해주신다는 뜻 인줄 믿습니다. 고난이 있을 때 기도해야 합니다. 잘 이겨야 합니다. 이 고난을 통하여 하나님의 손길이 임하실 것이고 만져주실 것이고 위로해주시고 우리를 구원해 주실 줄 믿습니다.

 

2. 믿음의 사람은 고난을 통하여 소망을 갖게 됩니다.

사도 바울과 그 일행들은 아시아에서 살 소망이 끊어질 정도로 너무 심한 고난을 받았지만 그들은 기도로 말미암아 다시 회복하고 소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고난이 올 때 무릎을 꿇고 기도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구하고 소망을 갖게 됩니다. 소망은 사람의 손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손에 있습니다. 우리가 죽을 만큼 힘들 때 우리가 해야 하는 것이 기도입니다. 기도하고 또 기도해서 이 모든 절망을 내 쫓아야 합니다. 기도하면 담대해지고 용기가 생기고 희망이 생기는 줄로 믿습니다. 기도하자마자 절망이 사라지고 찬양이 넘쳐나고, 기도하자마자 하나님의 도우심이 느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도하는 사람을 만들어야 합니다. 삶의 고난이 있을 때 혼자 기도하지 말고 여러 사람이 같이 기도하게 해야 합니다. 기도하는 사람이 있어야 살게 될 줄 믿습니다. 성경에 보니 혼자서는 천을 쫓고 둘이서는 만을 쫓는다고 말합니다. 한 사람보다는 기도하는 많은 사람이 모일수록 주님께서 기뻐하시고 그 자리에 계시고, 능력은 열배 백배로 나타나게 될 것이고 기적은 일어나게 될 줄 믿습니다. 문제가 크면 클수록 응원군을, 나를 기도로 지원해 주는 사람을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기도하면 여리고성이 무너집니다. 기도하면 홍해가 갈라집니다. 기도하면 골리앗이 쓰러집니다. 기도해서 저와 이 여러분의 마음에 절망이 사라지고 소망이 넘쳐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 믿음의 사람은 고난을 통하여 하나님만 의지하게 됩니다.

우리가 고난을 받기 전에는 6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는 자기 힘으로 사는 줄 압니다. 두 번째는 자기 능력을 과시합니다. 세 번째는 자기 자신을 내려놓지 않습니다. 네 번째는 자기 욕구가 너무 많습니다. 다섯 번째는 그저 더 갖고 가지려고 자꾸 창고만 짓습니다. 여섯 번째는 오직 나밖에 모릅니다. 그러나 고난 후에는 이렇게 달라집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힘으로 사는 것을 알게 됩니다. 두 번째는 하나님의 도우심이 없이는 하루도 못사는 것을 알게 됩니다. 세 번째는 자신에게 있던 것을 내려놓게 됩니다. 네 번째는 자신을 철저하게 비우게 됩니다. 다섯 번째는 철저하게 하나님만 의지하게 됩니다. 인간이 강한 것 같으나 강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고난 중에 있을 때 우리가 깨달아야 하는 것이 바로 나는 아무것도 아닌 것을 알아야 합니다. 내 힘으로도 안 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나를 의지하지 말고 내 힘으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의 힘으로 이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고난이 있습니까? 실망하지도 말고 낙심하지도 말고 포기하지도 마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곁에 계시고, 하나님을 의지하면 하나님이 우리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실 줄 믿습니다.

 

결 론

고난을 통해서 얻는 것이 오늘 세 가지라고 말씀을 통해 배웠습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위로를 얻습니다. 두 번째로 소망을 얻게 됩니다. 세 번째로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의 삶이 이렇게 고난을 통해 이 귀중한 세 가지를 얻어서 날마다 승리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