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82회 작성일 19-11-23 12:29

본문

제목 :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본문 : 요한계시록 21-7

날짜 : 2019. 08.18

 

서 론

본문 말씀은 세 가지 내용으로 나와 있습니다. 첫째는 첫 사랑을 가지고 믿음 생활을 하는 에베소 교회, 두 번째는 그 첫사랑을 버린 에베소 교회, 세 번째는 다시 그 첫사랑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하나님에 대해서 오늘 이 세단계로 쓰여 있습니다. 오늘 이 세 가지를 보고 함께 은혜 받기를 원합니다.

 

본 론

 

1. 주님을 향한 처음 사랑을 잘 지킨 에베소 교회

이 에베소 교회의 성도들은 예수님을 너무나도 사랑했습니다. 순수하고 진실하고 목숨 걸고 헌신적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첫사랑의 뜨거움이 있던 교회가 에베소 교회였습니다. 주님께서 에베소 교회에 대해서 극찬을 하십니다. 너희들은 나를 향한 그 첫사랑이 너무나도 뜨겁고 강렬하고 열정적이고 헌신적이라고 말하십니다. 주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시간을, 물질을, 자신들의 재산과 재능, 모든 것을 총동원해 교회를 위해서 수고를 많이 한 것을 주님께서 아시고 칭찬해주신 것입니다. 또 하나는 많은 핍박 중에서도 인내를 했다는 것입니다. 정말 인내하고 그 믿음을 지키려고 애쓰는 모습이 안타깝고 귀했던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에베소 교회는 믿음이 있는 교회, 소망이 있는 교회, 사랑이 넘치는 교회의 대표적인 교회였습니다. 주님과의 첫 사랑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뜨겁게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처음부터 목숨 걸고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에베소 교회는 주님이 칭찬할 만한 교회, 주님과의 첫사랑이 너무나 뜨겁고 믿음의 행위가 올바르고, 악한 자들을 멀리하고 이단을 들어내서 밀어내고, 오래참고 헌신하는 사랑이 넘치는 교회가 에베소 교회였다는 것입니다.

 

2. 주님을 향한 처음 사랑을 버린 에베소 교회

이 에베소라는 말의 뜻은 헤이하다조금 느슨하고 풀어졌다는 뜻입니다. 에베소라는 이름하고 에베소 성도들하고 아주 닮았습니다. 처음에는 열정적이고, 열심히 있고, 기쁨이 있고, 헌신적이고, 다 줄 것처럼 행동하더니 어느 날 보니까 조금씩 풀어지는 모습이 보였다는 것입니다. 본문 2, 3절에서는 계속 칭찬하시다가 4절에 들어와서는 처음 사랑을 버렸다고 책망하십니다. 그 순수했던 사랑을, 그 열정적인 사랑을. 진실한 사랑, 목숨을 건 사랑을 버렸다고 합니다. 사랑은 약속이며 사랑은 책임입니다. 그것을 잘 지켜 나갈 때 그 가치가 살아나는 것입니다. 사랑이 버려지면 사랑이 아닙니다. 버려진 사랑은 가치가 없습니다. 그들은 물질적인 것에 현혹이 되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단의 꼬임에 적지 않은 영향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끝까지 믿음생활을 잘 해야 하는 것입니다. 여기 에베소 교회 성도들은 이와 같이 처음 사랑을 버리게 되고, 변질되게 되어서 주님 앞에 책망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주님 앞에 더 아름답게 쓰임을 받으라고 권면을 받게 됩니다.

 

3. 주님을 향한 처음 사랑을 회복하는 방법

주님을 향한 처음 사랑을 회복하는 방법은 제일 첫째는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어디서 너의 첫사랑이, 믿음이 떨어졌는지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생각을 먼저 해야 회개도 하고 어디서 떨어졌는지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회개하라는 것입니다. 이제 어디서 떨어졌는지 생각해보고 그 다음으로 회개하라는 것입니다. 안식일을 지키지 못하고 기도 생활을 등한시 한 죄, 말씀을 보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행하지도 않은 죄, 이 모든 것에 대해서 회개하라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세 번째로는 행동하라는 것입니다.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고 합니다. 회개 했다면 처음 행위로 돌아가라는 것입니다. 나를 잘못된 곳으로 인도했던 모든 것을 정리하고 다시 돌아서서 주님을 향해서 가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생각하고 회개하고 행동해야 하는 것입니다. 첫 사랑이 회복이 되어야 세상을 이기게 됩니다. 첫 사랑이 회복이 되어야 돈의 유혹도 이기고, 세상의 유혹도 이겨야 영원한 낙원의 영생의 열매를 먹게 될 줄 믿습니다.

 

결 론

마지막 때에는 많은 유혹이 있습니다. 그것을 이기려면 예수님의 손을 꼭 잡아야 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손을 잡고 그의 능력을 의지하고 그와 함께 동행 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손을 잡고 이 세상의 환경을 이기시기 바랍니다. 주님이 오실 날이 가까웠기 때문에 우리가 첫 사랑을 회복해야 합니다. 주님이 오실 날이 가까이 오지 않더라도 우리가 주님께로 갈 날이 다가오기 때문에 우리는 더더욱 처음 사랑을 회복해야 하는 것입니다. 주님을 향한 첫 사랑을 회복하면 영생이 있습니다. 행복이 있습니다. 주님이 책임져 주실 줄 믿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