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일곱번 넘어지더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417회 작성일 19-11-23 12:26

본문

제목 : 일곱 번 넘어지더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본문 : 잠언 241-22

날짜 : 2019. 08.11

 

서 론

오늘 성경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어떻게 일곱 번 넘어진 사람이 다시 일어날 수 있으며 또한 이것이 가능한 일인지, 어떤 사람이 이럴 수 있을지 오늘 성경은 세 가지 것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본 론

 

1. 의롭게 살아야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납니다.

옛날 장난감에 오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 장난감은 아무리 쓰러뜨려도 다시 일어나게 되어있는데 그 오뚝이라는 장난감 밑에는 중심을 잡는 추가 달려있어서 위나 옆을 아무리 건드려도 다시 일어나는 것이 바로 오뚝이입니다. 우리가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나려면 우리 삶에 말씀이 중심이 되어야 하고, 의로움이 중심이 되어야 하고, 선함이 중심이 되어야 하고, 우리의 정직함이 중심이 되어야 우리 삶이 아름답게 열매 맺게 될 줄로 믿습니다. 이 진리를 깨달은 사람은 절대 악인의 형통을 부러워하지 않습니다. 정말 선하고 의롭게 사는 사람은 하나님이 지켜줄 줄 믿고 다시 일어날 수 있게 해주신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절대로 악인이 잘 되는 것을 보고 부러워하지 않습니다. 저와 여러분이 기억해야 할 것은 말씀대로 살아야 한다는 것과, 아무리 힘들어도 의롭게 살아야 우리 인생의 길이 끊기지 아니하고 주님이 오라하실 때까지 꾸준히 형통하고 평안하고 풍요롭고 건강하게 나아가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의롭게 사는 사람은 하나님이 일으켜주시고, 사람들이 박수를 치고 응원하며, 쓰러지더라도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나게 될 줄 믿습니다.

 

2. 지혜롭게 살아야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납니다.

지혜를 표현하는 글 하나는 하나님의 속성가운데 하나가 지혜다라고 나옵니다. 그러니까 지혜는 하나님께 속한 것이므로 하나님이 주셔야 하는 것이고 우리가 하나님께 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지혜롭게 사는 사람의 집은 튼튼하고 아름다우며, 견고하고 보배로우며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셔서 가정에서, 직장에서, 사업장에서 나를 통하여 정말 아름다운 곳으로 변화시켜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이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이 세상에서 힘을 더하는 사람이 이 지식과 지혜가 있는 사람이므로 우리는 하나님께 이것을 구해서 강한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될 줄 믿습니다. 이 지혜를 가지고 우리 삶을 더욱 튼튼하게 하고, 이 지혜를 가지고 일곱 번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고, 인생의 집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고 , 우리 인생의 집을 더욱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들어 갈 줄 믿습니다.

 

3. 하나님을 경외하며 살아야 일곱 번 넘어져도 다시 일어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하나님은 붙잡아주시고, 일으켜주시고, 새 힘을 주시고,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으켜 주실 줄 믿습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경외하면 우리는 탈선하지 않습니다. 말씀대로 살게 되어 있습니다. 왜냐면 하나님은 너무 크신 분이고, 나를 잘 아시고, 나를 지켜보시고, 나를 만드신 분이기 때문에 우리는 탈선을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말씀대로 살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면 하나님은 어떤 면에서든 우리를 긍휼히 바라보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시기 때문에 자식을 긍휼히 여기는 아버지처럼 여호와께서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를 긍휼히 여기신다고 나옵니다. 우리가 슬픔 속에 있을 때, 낙심하고 지치고 우울할 때 아버지 되신 하나님이 오셔서 우리의 연약한 부분에 안수해주시고, 치료해주시고, 해결해 주시고, 길을 열어주실 줄 믿습니다. 하나님은 자기를 경외 하는 자의 소원을 이루어지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 부르짖고 기도하면 들어주시고 응답해 주십니다. 그렇게 하나님이 계시기에 우리는 힘을 내야 될 줄로 믿습니다. 다시 일어나야 될 줄 믿습니다. 일곱 번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야 되는 이유가 바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인 것입니다.

 

결 론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다시 일어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 희망을 가지는 것입니다. 우리가 씩씩하게 열심히 열정을 가지고 향기롭게 사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 줄 믿습니다. 못 일어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결국에는 일어서서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모든 사람들 앞에서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보여줄 수 있는 믿음의 능력의 삶이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