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믿음이 없는 자와 믿음이 있는 자의 차이(민수기 13장 25절 ~ 14장 38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현주 댓글 0건 조회 2,610회 작성일 19-04-10 10:03

본문

제목 : 믿음이 없는 자와 믿음이 있는 자의 차이

본문 : 민수기 1325~ 1438

날짜 : 2019. 1. 20.

 

 

서 론

오늘 민수기 말씀은 하나님이 약속하신대로 가나안 땅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시는 날입니다. 그런데 그 가나안 땅을 주시기 전에 정탐꾼을 보냅니다. 그들이 정탐을 끝내고 돌아왔을 때 그들의 시선과 생각은 둘로 나뉘게 됩니다.

 

본 론

1. 믿음 없는 자와 믿음 있는 자의 차이는 보는 눈이 다릅니다.

정탐을 다녀온 12명중에 10명은 부정적인 생각으로 인해 하나님이 보여주신 땅에 들어가기 어렵다고 보고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아낙자손을 보고 자신들이 메뚜기 같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인간의 눈으로 보고 판단합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문제를 크게 보고 자기 자신을 메뚜기로 보지만 믿음이 있는 사람은 하나님의 눈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문제는 작아 보이고 나는 커보여서 결국은 내가 메뚜기가 아니라 문제가 메뚜기가 돼서 나는 밟기만 하면 되고, 잡기만 하면 되고, 먹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것의 차이입니다. 믿음의 차이는 보는 것의 차이입니다. 무엇을 보느냐가 인생을 바꿔놓습니다.

믿음 없는 사람은 불가능한 것을 바라봅니다. 믿음 있는 사람은 가능성을 바라봅니다. 믿음 없는 사람은 절망적인 것을 바라봅니다. 믿음 있는 사람은 소망적인 것을 바라봅니다. 믿음 없는 사람은 자신의 없는 것만 바라봅니다. 믿음 있는 사람은 자신에게 있는 것을 바라봅니다. 믿음 없는 사람은 이 땅의 것, 현실만 바라봅니다. 믿음 있는 사람은 천국까지 멀리 바라보게 되는 줄로 믿습니다.

2. 믿음 없는 자와 믿음 있는 자의 차이는 말이 다릅니다.

부정적인 10명의 정탐꾼들과는 다르게 갈렙은 이렇게 말합니다. 13:30절에 갈렙이 모세 앞에서 백성을 조용하게 하고 이르되 우리가 곧 올라가서 그 땅을 취하자 능히 이기리라 하나부정한 말을 들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밤새도록 통곡하며 지도자들을 원망하고 다시 애굽으로 돌아갈 생각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여호수아와 갈렙은 하나님의 약속을 잊지 말라고 이야기합니다. 믿음이 있는 사람, 믿음 있는 사람은 어떤 환경에서도 부정적인 말을 하지 않습니다. 믿음의 말을 합니다. 믿음이 없으니 부정적인 말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말을 듣게 되니 부정적인 사고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마음이 상한 이스라엘 민족들에게 다시 한 번 이야기 합니다. 14:9절에 다만 여호와를 거역하지는 말라 또 그 땅 백성을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은 우리의 먹이라 그들의 보호자는 그들에게서 떠났고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문제는 우리의 먹이입니다. 미리 지레 겁먹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하나님이 주시는 눈으로 긍정적인 눈으로 바라보고 긍정적인 말을 하고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믿음의 말을 하면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은 반드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실 줄 믿습니다.

 

3. 믿음 없는 자와 믿음 있는 자의 차이는 행동의 차이입니다.

14:4절에 이에 서로 말하되 우리가 한 지휘관을 세우고 애굽으로 돌아가자 하매이스라엘 민족은 과거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죄악으로 다시 가고자 하는 것입니다. 믿음 없는 자는 과거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인간적인 어떤 달콤하니 먹을 곳이 있는 곳, 쾌락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그러나 믿음 있는 자는 미래를 향해서 뛰려고 합니다. 여러분 믿음 없는 자는 죄악의 삶으로 돌아가려고 하고, 믿음 있는 사람은 의로운 삶을 향해서 앞으로 전진 하고, 믿음 없는 사람은 언제나 무엇보다도 하나님이 없는 세계에서 살려고 하고, 믿음 있는 사람은 하나님이 있는 세계에서 살려고 합니다. 믿음 없는 사람은 세상에서 종살이를 하려고 하고, 믿음 있는 사람은 자유롭게 살려고 하는 겁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문제가 생기면 회개는 안하고 후회만 합니다. 믿음 있는 사람은 문제가 생기면 부르짖어 기도합니다. 믿음 있는 사람은 희망을 말하고 희망으로 이끌어 갑니다. 믿음 없는 사람은 절망을 말하고 절망의 구렁텅이로 사람들을 데리고 갑니다. 믿음이 있는 사람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앞으로 전진 하지만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기 뜻을 따라 뒤로 돌아서 후퇴하고 뒷걸음질합니다. 이게 다른 것입니다. 갈렙은 믿음의 사람입니다. 믿음의 말을 하고 믿음으로 바라보고 믿음으로 행동한 사람, 이 사람에게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주고 그 자손에게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영원히 차지하도록 하나님이 인도해 줄줄 믿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하길 바랍니다.

 

 

결 론

자 그렇다면 믿음 없는 자 말고, 믿음 있는 자로서 우리가 지금부터 해야 할 것은 믿음으로 바라보고 믿음으로 말하고 믿음으로 행동하면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은 우리 것이 될 줄로 믿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