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시험(야고보서1장 1~15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현주 댓글 0건 조회 2,372회 작성일 16-11-23 00:00

본문

 

제목 : 시험


본문 : 야고보서 11 ~ 15


날짜 : 2016. 11. 13


 


서 론


 


학생들에게 시험은 항상 있는 과정입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등 학교를 다니는 동안 시험은 따라다니게 마련입니다. 시험은 누구에게나 힘들고 어렵지만 그 과정을 통해 성숙하게 되고 미래를 더 풍성하게 살아가게 하므로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인생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인생학교 가운데도 시험이 있습니다. 물질적 시험, 인간관계의 시험, 직장과 사업장의 시험, 가정의 시험, 건강의 시험 등 여러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우리 삶을 찾아오는 이 시험들을 어떻게 해야 승리하며 살아갈 수 있을까요? 오늘 성경의 말씀을 통해 세 가지 해결방법을 깨닫기 원합니다.


 


본 론


 


1. 시험은 기쁨으로 이겨내야 합니다.


학교에서든 인생에서든 시험 앞에서는 괴롭고 힘듭니다. 그러나 그 과정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시험은 성장을 주고 미래를 준비해주는 기회를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시험이 찾아올 때 무섭고, 슬프고, 괴로워하지 말아야합니다. 성경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억지로, 마지못해서 감당하지 말고 온전히 자원해서 기쁘게 여기라는 것입니다. 성경은 믿음의 시련은 인내를 만들어낸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인내로 우리가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고 말씀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시험 가운데 기쁨으로 이겨내야겠습니다. 시험은 우리를 인내하여 온전하고 부족함 없게 하는 것입니다.


 


2. 시험은 지혜로 이겨내야 합니다.


사람은 갑자기 시험을 당하면 지혜가 부족하여 삶이 흔들리게 됩니다. 그러면 시험이 다가올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나님의 말씀, 즉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면 주신다는 성경 말씀을 붙잡아야겠습니다. 사람은 나약하고 부족한 존재입니다. 그것을 깨닫고 겸손하게 주님이 주시는 지혜를 구할 때 시험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주님이 주시는 지혜는 올바른 분별력과 결단력을 줍니다. 분별력과 결단력이 있어야 물질 앞에서, 인간관계에서, 직장과 사업장에서, 가정에서 자신이 해야 할 것을 바르게 선택하고 결단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참된 영의 눈으로 하나님께 속한 길을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주님이 주시는 지혜는 시험가운데서도 우리를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3. 시험은 믿음으로 이겨내야 합니다.


시험가운데 더욱 하나님을 믿고 의지해야겠습니다. 믿음이란 단어의 헬라어의 의미에는 맡기다, 의지하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험과 문제가 다가올 때 하나님께 맡깁니다. 의지합니다.’ 고백하시길 바랍니다. 사람이 감당할 시험도 있지만 못 감당할 시험도 있습니다. 인생의 모든 문제를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마십시요. 주님이 함께 하십니다. 문제가운데 하나님이 해결 하시도록 우리는 기도하고 맡겨야합니다. 그러할 때 삶은 평안해지고 시험은 해결되고 이겨내게 됩니다. 또한 믿음으로 맡기고 구했다면 의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의심하면 인생이 흔들리는 물결같이 요동치게 됩니다. 주님을 온전히 믿음으로 시험을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결 론


 


시험은 겸손하지 못함과 자기욕심에 의해 더욱 다가옵니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겸손하고 욕심을 버려 스스로 시험에 빠지는 어리석음을 겪지 않아야겠습니다. 그러나 인생학교를 지나는 가운데 맞는 시험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이 시험 가운데서 주님이 주시는 기쁨 안에서 지혜를 간구하고 믿음으로 맡기어 항상 승리하는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