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그래도 (욥기2장1~3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현주 댓글 0건 조회 2,612회 작성일 16-11-02 00:00

본문


제목 : 그래도


본문 : 욥기 21~13


날짜 : 2016. 10. 23


 


서 론


성경 본문에 욥은 하나님께 최고의 칭찬을 받은 사람입니다. 복을 받은 사람입니다. 그러나 한 순간에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그는 죽음보다도 못한 고통에서도 지킨 세 가지가 있습니다. 말씀을 통해 우리도 살아가면서 인생의 어려움가운데 그래도꼭 지켜야 할 이 세 가지를 배우시길 원합니다.


 


본 론


1. 그래도 감사하며 살아야 합니다.


욥은 하나님 앞에 온전한 모습으로 살아갔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런 고통을 당합니다. 재산도, 자식도, 건강도 없어졌습니다. 아내까지 욕하고 떠나 남은 것은 죽을 고통의 가쁜 숨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감사했습니다. 여러분, 어려울 때 불평하면 오히려 인생이 꼬이기 시작합니다. 문제의 실타래가 더 꼬이기 시작합니다. 문제가 더 깊어집니다. 여러분! 입술로 범죄 하지 마십시오. 삶이 고난이 있을 때 더 큰 소리로 찬양하고, 기도하고, 주님을 찾으시길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감사가 삶의 모든 구덩이에서 나오고 삶의 닫혀있는 자물쇠를 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하면 여러분의 삶이 열립니다. 그래서 욥은 너무나 힘들고 괴로울 때도 가장 먼저 했던 것이 감사이었던 것입니다.


2. 사랑하며 살아야 합니다.


자신의 모든 것을 잃고 병의 고통으로 차라리 죽는 게 나을 것 같은 삶 속에서도 끝까지 욥은 자기의 생명을 사랑했습니다. 여러분 남은 잘 용서하지만 자신에게는 인색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누구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합니다. 자신을 사랑해야 이웃을 사랑할 줄 압니다. 하나님을 사랑할 줄 압니다. 자신을 소중이 여기고 사랑하십시오. 힘들 때라도 자기 자신을 비하하지 말고 미워하지 말고 포기하지 마시고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이 내 안에 있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나를 위해서 죽으셨으므로 그분을 위해서라도, 예수그리스도의 죽음이 헛되이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나를 사랑하며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자기를 사랑해야 신앙을 지킬 수가 있었고 가정을 지킬 수가 있었고 기회를 다시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3. 희망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욥은 하나님 안에서 희망을 가졌습니다. 친구들이 왔을 때 그들이 욥에게 아무런 힘도 위로도 희망의 메시지도 건네주지 못했습니다. 인생의 절대 절망가운데서는 사람은 힘이 되어주지 못합니다. 욥은 목숨이 끊어질 것 같은 고통에서 하나님을 찾고 의지했습니다. 하나님을 바라봤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힘이 되시며 위로자 되어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찾으면 하나님이 위로해 주십니다. 하나님을 찾으면 하나님이 해결해주시고, 길을 열어주시고, 희망이 되시는 줄 믿습니다.


 


결 론


여러분 하나님 안에서 감사하시오. 자기를 사랑하십시오. 하나님 안에서 희망을 가지십시오. 이것을 끝까지 지킨 욥에게 후에 갑절로 베푼 하나님을 바라보십시오. 성도 여러분, 삶이 죽을 만큼 힘들어도 오늘 말씀을 기억하며 그래도, 그래도, 그래도를 입술에서 고백하십시오. 여러분의 삶에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