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인생학교(출애굽기2장1~25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현주 댓글 0건 조회 2,538회 작성일 16-11-02 00:00

본문


제목 : 인생학교


본문 : 애굽기 21~25


날짜 : 2016. 10. 16


 


 


서 론


 


우리는 누구나 삶을 살아가며 인생학교를 다니게 됩니다. 학교를 다니면 배워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을 배워야만 우리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살 수 있고 즐거운 인생을 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에 있는 모세라는 인물의 인생을 보며 인생학교에서 우리가 배워야할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 론


 


1. 인생학교에서 신앙생활을 배워야 합니다.


인생학교에서 첫 번째로 가장 중요한 과목은 신앙생활 과목입니다. 이 신앙생활의 과목에서는 하나님을 알고 대화하며 동행하여 하나님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이것은 누구나 꼭 필수적으로 배워야 참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 모세는 궁전에서 호화호식하면서 살며 왕자로 자신만만하게 인생을 살았습니다. 하나님의 존재가 별로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최고인줄 알았습니다. 그러다 결국 살인을 저지르고 광야로 도망가게 됩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두렵기도 하고 외로울 때도 있고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그때가 바로 하나님을 찾아야할 때입니다. 기도할 때입니다. 예배해야할 때입니다. 신앙생활이 온전히 되면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되며 우리의 영혼이 안정됩니다. 신앙생활에 성공하면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에 잘되고 강건한 삶을 살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2. 인생학교에서 가정생활을 배워야 합니다.


인생학교의 두 번째 과목은 가정생활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가족을 알아가고 시간을 내어 대화하며 존중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즉 가족과 함께 살아가게 되는 법을 배웁니다. 그러나 본문에 모세는 그렇지 못하였습니다. 궁궐에 자기 부모, 누나, 형제, 자매가 없었습니다. 가정생활의 사랑을 몰랐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광야에서 두 번째 과목인 가정생활을 배우게 하십니다. 아내를 두고 자식을 두어 가정을 이루게 된 것입니다. 사람들은 가족이 있기 때문에 위로받고 희망을 가질 수 있고 어려움이 있어도 이겨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소중히 여기고 절대 잃어버려선 안 되며, 끝까지 책임지고 사랑해주어야 대상이 가족인 것입니다. 여러분 가정은 하나님이 만드신 제도이며 서로 부족함을 채워가며 살아가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가정을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십시오.


 


3. 믿음을 굳건히 하면 강한 그리스도인이 됩니다.


사회생활에서 우리는 이웃을 알아가고 대화하고 어울리고,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배웁니다. 사회생활을 잘 하지 못한 모세는 순간의 화를 참지 못하고 살인을 저지르게 됩니다. 광야생활 후 하나님이 모세에게 애굽으로 이스라엘 민족을 이끌어 내게 하면서 사회생활을 배우게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우리는 이웃을 기쁘게 하고 선을 세우고 덕을 세워야 합니다. 대인관계를 잘 하면 성공하는 삶, 사람들이 따르는 리더의 모습을 갖출 수 있습니다. 성경은 이웃을 업신여기는 자는 죄를 범하는 자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이웃을 세워주고 더불어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이 되시길 축원합니다.


 


결 론


 


잊지 마십시오. 우리는 누구나 인생학교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인생학교에서 신앙생활, 가정생활, 사회생활을 잘 배워야 합니다. 이 세 가지를 잘 배워 주님이 원하시는 영혼이 잘 됨 같이 범사에 잘되고 강건한 삶을 영위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