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삶을 지키라(마24:41~51)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현주 댓글 0건 조회 2,498회 작성일 16-10-05 00:00

본문


제목 : 삶을 지키라


본문 : 마태복음 2441~51


날짜 : 2016. 09. 25


 


 


서 론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주시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셔서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고, 구원해주시고, 우리에게 삶의 기회를 주셨다면 우리는 이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우리는 이 삶을 지키며 살아야 합니다. 소중히 여기고, 가치 있게 만들고, 보존하며 살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의 삶을 지킬 수 있을까요?


 


 


 


본 론


 


1. 깨어 있어야 삶을 지킬 수 가 있습니다.


우리는 깨어서 기도하고, 깨어서 말씀보고, 깨어서 예배드려야 합니다. 주님께서 언제 오실지 알지 못하기 때문에 깨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깨어 있어야 내 삶의 모든 부분을 지킬 수가 있습니다. 깨어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해야 내가 영적으로 깨어 있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말씀을 늘 항상 가까이 해야 합니다. 말씀을 가까이 해야 말씀 안에서 영혼육이 깨어있고, 삶에 대한 어떠한 표준도 서게 되는 것입니다.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세상에 물들지 않으려면 성령의 도우심을 받아 깨어 있어야 합니다. 기도하고, 말씀대로 살며, 성령의 도우심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마지막 때 우리의 삶이 보존되고, 지켜지게 될 것입니다.


 


2. 준비하고 있어야 삶을 지킬 수 가 있습니다.


우리 인생은 누구나가 다 준비를 합니다.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 까지 준비하며 삽니다. 준비된 사람은 사람 구실을 하면서 살고, 준비된 사람은 절대적으로 삶을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자기 생명을 지키게 되어 있습니다. 성경에 보니 주님이 오실 그때는 아무도 모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생각지 않은 그때에 인자가 오신다고 합니다. 주님이 오실 때가 다가온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준비해야 합니다. 준비해야 내 삶을 지키고, 생명을 지키고, 건강을 지키고, 물질을 지키고, 명예를 지키고, 가족을 지키게 됩니다. 우리는 준비해야 합니다. 예수님 맞을 준비를 해야 하고, 천국 갈 준비를 해야 합니다. 준비된 사람만이 재림하시는 예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준비된 사람만이 영원한 천국을 소유하게 됩니다.


 


3. 충성된 자가 삶을 지키게 됩니다.


삶의 시간시간 마다 충성해야 내 삶을 지킬 수 있습니다. 충성이란 성실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성실하게 사는 사람이 삶을 지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삶의 기회를 성실하고, 깨끗하고, 정직하고, 충성되게 살아가는 사람에게 주십니다. 시간낭비 하지 않고, 방탕 하지 않고, 헛된 짓 하지 않는 사람에게 오랫동안 살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충성스럽게 인생을 최선을 다해 사는 사람이 멋있는 사람이고, 아름다운 사람이고, 복 있는 사람입니다. 성실한 사람은 가정을 지키려하고, 회사를 지키려하고, 교회와 국가를 지키려 합니다. 그런 사람에게 하나님은 그 삶을 보존해 주시고, 지키시고, 계속해서 꾸준히 삶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기회를 허락해 주십니다. 충성되게 살아가시길 주님이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결 론


 


중요한 것은 내가 노력해도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나의 노력도 중요 하지만, 결론은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해서 항상 깨어있고, 준비되어 있고, 충성을 다해 삶이 보존되고 지켜지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나를 지키시고 모든 환난에서 보호하시는 야웨 하나님을 의지하며 살아가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