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삶의 위기와 결심(대하20장1~24)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현주 댓글 0건 조회 2,746회 작성일 16-09-30 00:00

본문


제목 : 삶의 위기와 결심


본문 : 역대하 201~24


날짜 : 2016. 09. 18


 


 


서 론


사람은 누구나 위기와 고난이 있고, 뜻하지 않은 시련이 올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 하나님 안에 있는 사람들은 긍정적인 결심, 희망의 결심을 해야 합니다. 삶의 위기가 올수록 하나님을 더 의지하고, 희망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합니다. 그 대표적인 사람이 본문에 나오는 여호사밧 왕입니다. 절체절명의 위기에 있을 때 여호사밧 왕은 세 가지 결심을 해서 이겨 냅니다. 우리도 이 세 가지 결심을 꼭 해야 합니다.


 


본 론


 


1. 삶에 위기가 왔을 때 하나님만 바라보기로 결심해야 합니다.


혹시나 지금 위기를 만났습니까? 내가 처한 환경의 고난과 역경이 내 힘으로 이겨내기가 도저히 불가능 하다고 여겨지십니까? 그럴 때에 우리가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바로 여호사밧 왕처럼 하나님을 향해서 얼굴을 드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찾고, 바라봐야 한다는 것 입니다.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을 의지해야 우리는 살 수 있습니다. 어려운 내 환경을 보는 것이 아니라, 환경 위에서 역사 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봐야 합니다. 하나님을 바라보면 용기가 생깁니다. 하나님을 바라봐야 하나님이 일하시고 도와주십니다. 하나님을 바라봐야 하나님 안에서 길이 보이고, 희망이 보이게 됩니다. 삶의 위기가 왔을 때 하나님을 바라보시길 바랍니다.


 


2. 삶에 위기가 왔을 때 오직 기도에 힘쓰기로 결심해야 합니다.


우리의 삶에 걱정과 근심이 있고, 위기가 있을 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기도입니다. 기도해야 삽니다. 걱정 근심 있을 때는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평상시에도 기도로 저축을 해야 하지만, 어려움과 위기가 있을 때, 환난이 있을 그때는 더 부르짖고 기도해야 합니다. 사람을 바라보고 의지해서는 안 됩니다. 삶이 정말 힘들고 어려울 때는 사람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정말 힘들고 어려울 때는 오직 한분. 야웨 하나님만이 우리의 구원이시고 능력이 되십니다. 사람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도할 때에 하나님이 일하시고 역사 하십니다. 기도해야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고, 위기에서 벗어나게 되고 삶의 승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삶의 위기가 왔을 때 기도하시길 바랍니다.


 


3. 삶에 위기가 왔을 때 믿음 안에서 가능성만 생각하기로 결심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삶에 위기가 오면 어두운 생각을 하고, 절망적인 생각을 합니다. 낙심된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믿음의 사람은 달라야 합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기에, 내가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께 기도 하기에, 하나님의 능력을 믿기에, 밝은 생각을 하고 가능성을 생각해야 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희망을 생각해야 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을 믿는 사람의 태도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과 동행 한다면 어떤 위기 속에서도 희망과 가능성만 생각해야 합니다.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해보자의 마음으로 하나님을 신뢰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우리에게는 승리만이 있습니다. 삶의 위기가 왔을 때 믿음 안에서 가능성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결 론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고난과 위기가 왔을 때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길은 무엇이고, 결심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첫째는 하나님만 바라보기로 결심해야 합니다. 둘째는 오직 기도에만 힘쓰기로 결심해야 합니다. 셋째는 믿음 안에서 가능성과 희망만 생각하기로 결심해야 합니다. 이것을 잊지 않고 살아가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