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나의 건강을 회복 시키소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현주 댓글 0건 조회 2,716회 작성일 16-09-23 00:00

본문


제목 : 나의 건강을 회복 시키소서


본문 : 시편 391~13


날짜 : 2016. 09. 11


 


서 론


 


요즘에는 스트레스를 받을 일들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이 스트레스가 건강을 해치는 주범 이라는 것을 아십니까? 이것이 사람의 마음과 영혼과 육체를 망가트리고 병들게 합니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입니다. 건강을 잃으면 인생에 희망이 없습니다. 건강을 잃으면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건강해 질 수 있습니까? 성경은 세가지를 이야기 합니다.


 


본 론


 


1. 염려 근심을 하나님께 맡겨야 건강이 회복 됩니다.


 


염려 근심은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스트레스는 질병을 일으킵니다. 질병은 그 사람을 병들게 하고, 삶을 송두리째 무너지게 합니다. 염려 근심이 있을 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그 염려 근심을 내가 지고 갈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하나님께 맡길 수 있다는 것이 믿음의 사람입니다. 삶에 있어서 수많은 여러 가지 문제를 하나님께 맡기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맡기면 하나님께서 해결해 주십니다. 문제가 있을 때 나 혼자 고민하다보면 스트레스 받고, 스트레스를 받다보면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건강을 회복시키기 원한다면, 하나님께 건강을 얻기 원한다면 내가 고민하고 염려 근심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하나님께 맡기면 우리의 건강이 회복되게 될 것입니다.


 


2. 세상 헛된 욕심을 내려 놓아야 건강이 회복 됩니다.


 


욕심 때문에 사람들은 건강을 잃습니다. 사람이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이 욕심입니다. 욕심만 내려 놓으면 건강할텐데 그것을 못 내려놓습니다. 어떻게 하면 욕심을 내려 놓을 수 있을까요? 욕심을 내려 놓으려면 하나님의 모든 계명을 기억하고, 그 계명을 따라 준행해야 합니다. 그렇게 실천하고 말씀을 읽고, 말씀대로 살다보면 욕심을 내려놓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욕심을 내려 놓으려면 감사해야 합니다. 있는것에 만족하고 감사해야 합니다. 만족하면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평안해지고, 풍요로워지고, 만족함으로 인해 건강해 진다는 것입니다. 욕심을 하나님 앞에 내려놓고 하나님을 의지하면 풍족해 집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면, 욕심을 내려놓으면, 있는것에 만족하면, 영혼이 풍족해지고, 마음이 풍족해지고, 삶이 풍족해지고, 삶이 건강하게 되는 줄로 믿습니다.


 


3. 하나님께 죄사함을 받아야 건강이 회복됩니다.


 


사람이 죄짓고는 절대 평안할 수 없습니다. 불안하다는 것은 스트레스가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죄책감을 가지고는 절대 건강하게 살 수 없습니다. 우리에게 제일 중요한 것이 죄사함을 받는 것입니다. 용서 받는 것입니다. 용서 받아야 합니다. 죄사함을 얻어야 합니다. 죄책감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죄를 멀리해야 합니다.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 용서받으면 건강이 보입니다. 용서 받으면 평안함이 있습니다. 용서 받으면 건강이 회복 됩니다. 죄사함을 받고 용서 받아야지 평안해지고 건강해진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용서 받았습니다. 용서 받고 의인이 되었습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회개하고 바로 살아야 합니다. 회개하고 바로 살아야 스트레스도 안받고 이 땅에 사는 동안에도 건강하게 되는 줄로 믿습니다.


 


결 론


 


우리가 가장 소중하게 여기고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건강입니다. 건강이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염려 근심 걱정은 하나님께 맡기고, 세상에 헛된 욕심은 내려놓고, 죄사함을 받아서 평안한 삶, 스트레스가 없는 삶, 건강한 삶을 살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